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기도] 2016 도청사, 박물관 등 공용재산 내 푸드트럭 영업자 모집

by 초록배 2016. 1. 4.
반응형

 

경기도가 음식판매자동차(일명 푸드트럭)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 공용재산 내 푸드트럭 영업자를 모집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모집기간은 2016년 1월 12일부터 1월 21일까지 10일간이며, 모집인원은 경기도 남부청사에 2대, 북부청사 1대, 경기도박물관 1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2대 등 4개소 푸드트럭 영업자 6명입니다.

모집대상은 청년 및 취약계층(복지, 생계, 주거급여 수급권자)이며 신청방법은 도 규제개혁추진단 직접방문 및 등기우편을 통하여 접수합니다.
도는 1월 11일 각각의 장소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푸드트럭 영업자 모집은 지난해 10월 영업장소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식품위생법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것입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4월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국무조정실, 행정자치부를 직접 방문해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공용재산 및 기타 시장군수가 지정하는 장소에서도 푸드트럭 영업을 허용해야 한다고 건의했었습니다.

시행령 개정 이후 곧바로 공용 재산 내 푸드트럭 도입 준비에 들어간 도는 남부청, 북부청, 박물관, 중소기업지원센터 등 4개 기관을 선정하고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장소, 사용료 등 푸드트럭 도입.운영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경기도는 2016년 1월중으로 영업자 선정을 완료한 후 준비과정을 거쳐 3월 개점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경기도에는 2015년 12월말 기준 총 35대의 푸드트럭이 영업 중이며, 이중 21개소 42명이 청년층 운영자입니다.
푸드트럭이 청년층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습니다.

경기도 규제개혁추진단 관계자는 “시군과 협력해 공공청사 등을 비롯한 공용재산 내 푸드트럭 활성화를 통해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가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 출처: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