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남종면에 친환경 딸기 체험농장 조성

by 초록배 2016. 2. 5.
반응형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소득 작목 육성 및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4천만 원을 투자하여 소비자가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딸기 체험농장'을 조성했습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www.gjcity.go.kr/ggj/

경기도 광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gjcity.go.kr/

광주시 남종면 삼성리 340-1번지 일원(주몽농장)에 1,000㎡ 규모로 조성된 친환경 딸기 체험 농장은 고설식 양액베드 시설에 벌수정과 리뷰를 활용한 재배방식으로 딸기의 맛과 품질이 우수하며 팔당호와 인접하고 있어 주변 경관 또한 수려합니다.

1~2월에 출하되는 겨울딸기는 저온에서 숙성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단단하고 당분 함량도 그만큼 높으며 영양가도 높습니다.
딸기는 성인병과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비타민C는 감귤보다 40~50%, 플라보노이드는 사과보다 4배 이상 많습니다.

체험료는 1인당 12,000원이며 농장에서 친환경 딸기를 마음껏 따먹고, 수확한 딸기 500g은 포장하여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딸기 수확 체험은 딸기 수확이 끝나는 5월 말까지 가능합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딸기수확체험 농장은 도시소비자는 물론 유치원생, 청소년들이 영농체험과 고품질의 딸기를 구입할 수 있고 농가는 직거래를 통한 상인의 중간 유통마진을 배제해 농가 소득을 증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어 딸기 수확체험농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딸기 체험 관련 문의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과 녹색기술팀(전화 031-760-4761)로 하면 됩니다.

※ 출처 : 경기도 광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