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충무로 '남산골한옥마을' 2017 여름맞이 특별 체험 '남산골바캉스' 진행

by 초록배 2017. 7. 18.
반응형


남산골한옥마을은 뜨거운 여름, 고즈넉한 정취를 느끼며 한옥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맞이 체험프로그램 ‘남산골 바캉스’를 2017년 7월 19일(수)부터 8월 31일(목)까지 새롭게 운영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 https://www.hanokmaeul.or.kr/

서울 중구 충무로 '남산골한옥마을'이 들어선 필동 지역은 조선시대에 흐르는 계곡과 천우각이 있어 당시 선비들의 여름철 피서를 겸한 놀이 장소로 전해집니다.
이번 남산골 바캉스는 옛 선비들의 지혜가 담긴 피서 법을 재현하여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수(午睡)체험’은 점심식사 이후에 식곤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식곤증은 음식을 먹고 나서 몸이 나른해지고 졸음이 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식곤증이 오면 꿀 낮잠을 자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생각을 반영해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과 학생들이 방문해 전통 오수(午睡)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오수(午睡)체험은 시원한 대청마루에서 낮잠을 자는 체험으로 옛 선조들의 여름 필수품인 죽부인, 시원한 모시 베개와 이불이 제공됩니다.
오수 체험 전 탁족도 가능하며, 수면을 방해하는 핸드폰은 맡겨두고 한 여름 한옥 안에서의 시원한 낮잠을 즐기길 수 있습니다.

한옥 만화방은 한옥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다양한 독서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서와 만화책이 제공됩니다.
이번 여름 맞이 체험프로그램은 한옥에서 시원한 전통음료를 마시며 더위를 피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번 남산골 바캉스 체험은 요즘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낮잠카페, 커피 냅, 북&만화카페 체험을 현대적 공간이 아닌 전통적 한옥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색 다른 경험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체험시간 오전 11시 ~ 오후 5시, 남산골 한옥마을 가옥 곳곳

☆ 남산골한옥마을 입장료 무료, 체험비 유료

행사관련 문의전화는 남산골한옥마을 축제기획팀 02-2261-0517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