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재청] 대장금과 함께하는 2017 '경복궁 별빛야행' 9월3일 시작

by 초록배 2017. 8. 24.
반응형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주관하는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이 2017년 9월 3일부터 16일까지(경복궁 휴궁일인 화요일 제외) 12일간 진행됩니다.

경복궁 홈페이지 http://www.royalpalace.go.kr/

이번 경복궁 별빛야행은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저녁, 야행 시작을 알리는 수문장의 개문 신호에 맞춰 흥례문이 열리면서 시작됩니다.
 관람객을 맞이하는 상궁, 나인과 함께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으로 이동하면 손님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도슭수라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도슭수라상’은 조선의 왕과 왕비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왕실 음식입니다.
 관람객들은 별빛 아래서 펼쳐지는 국악공연을 감상하며 맛과 멋의 풍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후 어둠이 짙어지면 청아한 가을 하늘 아래 발아래를 비추는 청사초롱을 따라 경복궁 야간해설 탐방이 시작됩니다.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교태전, 아미산, 자경전, 집경당·함화당을 지나 경회루로 발걸음을 옮기면 낮에는 느껴보지 못했던 고즈넉한 궁궐의 밤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것입니다.
 특히, 평소 관람이 자유롭지 않았던 경회루 누상에 올라 바라보는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신비한 모습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올해의 마지막 ‘경복궁 별빛야행’은 9월 3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12일간 1일 2회 운영됩니다.
 회당 참가 인원은 60명이며 사전예매를 통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8월 28일 오후 2시부터 옥션 티켓(http://ticket.auction.co.kr)에서 판매합니다.
 1인당 최대 2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하여 1일 10매(1인 2매)까지 전화예매(옥션 고객센터 대표번호 1566-1369)를 운영합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궐 문화 볼거리(콘텐츠) 다양화를 목적으로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공연·경복궁 야간해설탐방이 결합한 특색 있는 행사입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33일(52회)간 운영하였는데, 경복궁 대표 야간프로그램으로 국민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9월 일정을 끝으로 2017년 별빛야행 행사는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출처 : 문화재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