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시] 양재천 구룡산 이어주는 '녹지연결로' 11월 8일 개통

by 초록배 2017. 11. 8.
반응형


서울시는 양재천~달터공원(강남구 개포동)~구룡산을 녹지축으로 연결하는 녹지연결로 공사를 완료하고 2017년 11월 8일(수)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녹지연결로’는 도로 개설로 인해 끊긴 녹지축을 ‘개포로 녹지연결로(2009년 11월 준공)’와 ‘개포로22길 녹지연결로(2011년 7월 준공)’로 각각 연결한데 이어 ‘양재대로 녹지연결로(2017년 11월 준공)’를 완료함으로써 구룡산과 양재천을 연결하는 녹지축이 완성되었습니다.

강남구 매봉역~양재천~달터공원~구룡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녹지 약 3.5킬로미터(㎞)가 완전하게 연결됨으로써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걸으면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서울둘레길 4코스(대모·우면산코스)와도 바로 연결됩니다.

또, 녹지축 연결뿐만 아니라 야생 동물들의 먹이가 되는 식이식물과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자연 생태계와 최대한 가깝도록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동물들의 이동로를 확보하였습니다.

‘양재대로 녹지연결로’는 8차선의 양재대로를 폭 20미터(m), 길이 52.6m 규모로 가로질러 교량 형태로 조성되었으며, 연결로에는 녹지보존‧동물이동로(최소폭 10m 이상)와 보행로(폭 2m)를 함께 설치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서울형 녹지연결로’를 시민에게 제공합니다.

특히, 녹지보존‧동물이동로와 보행로 사이에는 울타리를 설치하고 키가 큰 나무와 작은 나무를 다층구조로 섞어 심는 등 사람과 동물이 확실히 분리되도록 조성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