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23

[경기도 파주] 부담없이 걸어볼 수 있는 통일동산 살래길 한강변에 우뚝 솟은 오두산. 통일전망대가 있는 그 오두산의 오른쪽 길 건너편에는 통일동산이 있습니다.낮은 봉우리 두 개가 이어진 이 야트막한 산에는 지난 2011년 9월, 둘레를 한 바퀴 걸어 볼 수 있는 둘레길이 조성되었는데, 이름하여 “살래길”입니다통일동산 살래길 입구살래길은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에 아주 편리합니다.서울에서는 지하철2호선 합정역과 헤이리예술마을을 연결하는 2200번 광역버스를 타면되고,경의선 전철을 이용할 경우 대화역, 금촌역 등을 경유하여 통일동산까지 오는 900번 경기버스를 타면 됩니다.유승앙브와즈(유승아파트) 109동 정류장에서 내리면 길 건너 살래길 입구가 바로 보입니다.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살래길 입구 버스정류장입구에는 살래길 구간 안내도가 있습니다.둘레길은 크게.. 2014. 5. 31.
2014 경기국제보트쇼 개최 안내 작년 2013년부터 경기도 고양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으로 자리를 옮겨 열리고 있는 경기국제보트쇼. 올해도 역시 같은 곳에서 행사가 열립니다. 경기국제보트쇼 공식 홈페이지 전시기간은 2014년 6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과 8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마지막날은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일반 성인 입장료는 3천 원. 사전등록시 무료입니다. 전시회에서는 평소 접하기 힘든 대형 요트는 물론, 요즘 레포츠로 인기있는 카누 종류, 각종 해양 수상 스포츠 장비, 부품같은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작년 행사 때 모습입니다. 2014. 5. 30.
[경기도 광명] 도덕산 숲길에서 즐기는 산림욕 경기도 광명의 중심부는 해발 1~200미터 전후의 산이 남북으로 길게 이어집니다. 도덕산, 구름산, 가학산, 서독산, 오르기에 부담없고 걷기에도 부담없는 능선길을 따라 종주를 할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가장 북쪽에 있는 도덕산 산책로를 걸어보았습니다. 도덕산 산책로 안내도 도덕산 산책로는 지하철 7호선 철산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북쪽 입구가 있습니다. 남쪽 입구는 밤일육교라는 곳에 있는데요. 저는 귀가하기 편하게 밤일육교, 그러니까 도덕산 등산로 남쪽에서 출발하여 북쪽으로 걸었습니다. 밤일육교 가까이에는 7번 시내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7번버스는 KTX광명역과 광명스피돔을 연결하는 노선이며, 밤일육교를 지나는 유일한 버스랍니다. 밤일육교 앞 버스정류장 만일 이 버스를 이용하지 못한다면 정방향 동쪽에 .. 2014. 5. 29.
달의 변주곡, 그리고 말에서 크리스토까지 - 경기도 용인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 용인에는 시대의 천재 예술가, “백남준” 선생을 위한 미술관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아트센터 공식 홈페이지 백남준 아트센터 전경 커다란 피아노 모양을 한, 독특한 외관의 백남준아트센터는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에 편리합니다. 수도권 광역전철 분당선 기흥역은 부역명이 ‘백남준아트센터’입니다만, 역 가까이에 바로 아트센터가 있는 게 아니라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날씨가 괜찮을 때는 오산천변 산책로를 따라 찾아가는 것도 괜찮구요. 기흥역 6번출구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51번, 54번, 38-1번 마을버스로 환승해서 신갈고등학교 정류장에서 내려도 됩니다. 기흥역에서 백남준아트센터 도보 이동시 편리한 탄천산책로 룰루랄라 천변길을 걷다가 다리 하나 건너면 티(T) 자형 .. 2014. 5.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