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643

[경기도 파주] 푸르름 가득한 헤이리마을 초여름 나들이 주말에 비 소식이 있었습니다. 계속 오는 건 아니고 오전과 오후에 세찬 소나기가 내린다는 예보. 어디를 가야하나 망설이다가 선택한 곳은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봄, 가을, 겨울, 계절별로 찾는 곳이지만 여름에는 다녀온 적이 없네요.^^; 드넓은 헤이리 이곳 저곳을 살펴 보다가 비라도 퍼부으면 마음에 드는 박물관, 미술관 들어가서 구경할 요량이었습니다. 고양시에서 파주로 들어설 무렵, 아니나 다를까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고 소나기가 퍼붓더군요. 그냥 돌아가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내리던 비는 거짓말처럼 뚝 그쳤습니다. 헤이리에 도착하니 언제 소나기가 퍼부었냐는 듯, 하늘은 맑게 개어 있었습니다. 헤이리 카페 여름에는 어디를 가나 덥습니다. 시원한 산과 계곡, 아니면 강이나 해변을 찾게 되지요. 헤이리마을은 .. 2014. 6. 30.
금촌역 경의선 전동열차시간표 - 2014년 6월 30일 개정 2014년 6월 30일부터 KTX 일부 열차가 인천국제공항역까지 직통운행합니다. 이에 따라 KTX 열차가 잠시 선로를 빌려 쓰는 경의선을 운행하는 전동열차도 시간이 조정됩니다. 아울러 슬픈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의 일환으로, 전동열차 운행편수를 조금 줄인답니다. ㅠㅠ 코레일 광역철도 길라잡이 홈페이지 2014. 6. 29.
또 다른 역사의 시작 - 2014 수원화성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 기증유물특별전 2014년 개관 5주년을 맞이한 수원화성박물관은 2009년 4월 27일 수원천변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 동안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학술행사를 개최했는데요. 2014년 5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는 개관 5주년 기념으로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했습니다. 수원화성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기획전시실 입구 수원화성박물관은 화성행궁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박물관 바로 앞을 지나는 버스노선이 많아 대중교통접근성이 뛰어 납니다. 자세한 버스노선정보는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저는 주로 수원역 건너편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는데요. 역 주변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대부분 박물관 맞은편 정류장에서 내립니다. 모처럼 만에 찾았더니 박물관 오른쪽에 새로운 건물이.. 2014. 6. 28.
부산 해운대 골목길에서 만난 어린왕자 벽화 요즘은 어딜가나 벽화마을 혹은 벽화골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러 찾지 않고 길을 걷다가 발견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부산으로 여행가면 거의 매번 들르는 해운대.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 오른쪽, 스펀지스퀘어 맞은편 KB국민은행 앞 정류장, 마을버스에서 내려 해운대구청쪽으로 가려다가 은행과 터미널 사이 좁은 골목길이 보이기에 그 길로 들어섰습니다. 이건 길 끄트머리에서 은행, 스펀지 쪽으로 바라본 장면입니다.^^ 은행 기준으로 봤을 때 이 골목의 끝은 구남로(해운대역에서 해운대해변 중앙출입구를 잇는 대로). 이곳에서 뜻밖에도 어린왕자 벽화를 발견했습니다.^^ 그럼 차례대로 살펴 볼까요? 첫 그림은 사막여우군요. 네가 오후 네 시에 온다면 난 세 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그래서 행복이 얼마나 값진 것인가 .. 2014. 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