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0139

[경기도] 2015 구리 동구릉문화제 - '역사의 숲 동구릉 가는 길' 관람기 서울 동쪽, 경기도 구리시에는 지난 200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 중 동구릉이 있습니다. 동구릉은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곳곳에 위치한 조선왕릉 중 최대 왕릉군을 구성하고 있는데, 조선을 개국한 태조 이성계의 건원릉이 이곳에 있어서 그 의미가 특별합니다. 후대 임금들은 선대 임금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 직접 동구릉을 찾았는데요. 조선왕조실록 곳곳에 능행차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구리시에서는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전통문화행사를 열고 있으니,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동구릉문화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올해는 2015년 10월 31일에 열렸습니다. 구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guri.go.kr/culture/culture.jsp 동구릉문화제는 크게 어가행렬과 전통.. 2015. 10. 31.
[서울시] 명동 만화의 거리 '재미로'에 꼬마버스 타요 버스승차대 설치 서울시는 2015년 10월 31일 '재미로 놀자' 축제 일정에 맞춰 만화의 거리 '재미로'시작지점인 '명동입구역'에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 형태의 버스승차대를 설치했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이번 사업은 ‘꼬마버스 타요’의 공동제작자인 서울시와 ㈜아이코닉스의 협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아이코닉스에서 버스 승차대의 설치비용을 전액 투자했습니다. 서울시는 하루 10만 명 이상의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서울 명동에 '꼬마버스 타요' 버스 승차대를 설치함으로써, 시민들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공공시설물로서의 버스 승차대 기능 외에도 볼거리와 포토존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명동입구역' 버스정류장 위치는 서울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출구와 4번출구 사이.. 2015. 10. 31.
[국토교통부] 무인비행장치(드론) 시범사업 대상지역 4곳, 대표사업자 15개 선정 발표 국토교통부는 2015년 10월 29일(목) '무인비행장치 활용 신산업 분야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 참여자 선정을 위한 선정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자부문 15개 대표사업자와 대상지역 4곳을 선정했습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http://www.molit.go.kr/ 금번 시범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수립한 '무인비행장치 안전증진 및 활성화 대책(2015년 3월)'의 일환으로, 구호.수송.시설물관리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한 무인비행장치 활용가능성을 점검하고 적정 안전기준 등을 검토하기 위한 국내 첫 실증사업입니다. 시범사업자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경북대 산학협력단, 국립산림과학원, 대한항공, 랜텍커뮤니케이션즈, 부산대 부품소재산학협력연구소, 성우엔지니어링, 에스아이에스, 에이알웍스, 유콘시스템, 케이티(KT), .. 2015. 10. 31.
[2015가을관광주간] 오산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의 가을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2015년부터 봄.가을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주간. 봄 관광주간의 주인공이 ‘꽃’이라면 가을 관광주간의 주인공은 곱게 물든 ‘단풍’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곳은 수도권의 대표 수목원 중 하나인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입니다.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은 대중교통 접근성 면에서 최고 중에서도 최고인 도심 속 수목원입니다. 수도권광역전철 1호선(경부선) 오산대역에서 내리면 2번출구 길 건너편에 수목원이 바로 보입니다. 주출입구는 정면방향이 아니라 수목원 담 오른쪽으로 300미터 정도 윗쪽(정방향 서쪽)에 있습니다. 역 2번출구로 나아가 5분 정도 걸으면 주출입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가장자리로 난 덩굴터널 ‘만경원’ 입구에는 수목원 전체 안내도가 있습.. 2015. 1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