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0212

[국립수목원]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2월 2일부터 개방 시작, 11월 20일까지 관람 가능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2016년 2월 2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국립수목원 내에 있는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전시온실을 개방합니다.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http://www.kna.go.kr/ 국립수목원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무한한 가치를 지닌 열대식물의 중요성과 잠재적인 자원가치를 재미있는 전문 해설을 곁들여 알리기 위함입니다. 국립수목원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는 우리 땅에서는 스스로 자라지 않는 열대식물을 수집하여 키워 기초연구 및 응용연구의 기반으로 이용하고자 만든 시설입니다. 열대식물에 대한 연구는 실내 관상용 식물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식용, 약용 등 실생활에 밀접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열대식물인 아가베(Agave u.. 2016. 2. 2.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의 궁궐실, 왕실의 생활실 새단장, 관람환경 개선해 2016 2월 2일 재개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최종덕)은 상설전시실 2층에 자리한 '조선의 궁궐실'과 '왕실의 생활실'을 새롭게 꾸며 2016년 2월 2일 재개관했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gogung.go.kr/ 국립고궁박물관은 2014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상설전시실의 노후 시설을 전면 교체하고 유물 감상에 최적화된 전시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번에는 '조선의 궁궐실'과 '왕실의 생활실'을 개.보수하고 전시구성도 참신하게 다듬어 관람객들에게 공개했습니다. 먼저 대형유물의 전시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시 진열장 전면의 유리 면적을 확대하고, 유리 반사율을 최소화한 저반사 유리를 설치했습니다. 또한 유물의 안전을 위해 열발생률이 낮고 자외선 방출이 없으며 유물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고급.. 2016. 2. 2.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철도 드디어 2016 2월 3일 개통, 무료이용 가능 완공 및 시운전까지 모두 마친 상태인데도 계속 개통이 지연되고 있던 영종도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드디어 개통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갑니다. 그동안 주말.공휴일.휴가철 등에 임시로 운영되던 공항철도(AREX)의 용유임시역 편은 자기부상열차와 임무교대 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용유동 관광단지(6.1km, 6개 정거장)에 건설한 시속 110km급 도시형 자기부상철도를 2016년 2월 3일 오전 11시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http://www.airport.kr/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http://www.molit.go.kr/ 이로써, 우리나라는 지난 2005년 개통한 일본에 이어 세계 2번째 도시형 자기부상철도 보유국이 됐습니다. 우리나라는 국가 연구 개.. 2016. 2. 2.
쌍용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체어맨 더블유 카이저 (CHAIRMAN W Kaiser) 출시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체어맨 W의 품격을 한층 높이는 한편, 플래그십 세단의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을 새롭게 명명한 체어맨 W 카이저를 선보인다고 2016년 2월 2일 발표했습니다.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smotor.com/ 쌍용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체어맨 W가 가진 전통과 역사에 더해 최고의 가치를 상징하는 새로운 브랜드 네임 카이저(Kaiser)를 차명에 적용했습니다. 독일어로 황제를 뜻하는 Kaiser는 더욱 높은 품격과 향상된 편의성으로 거듭난 체어맨 W의 오너에게 누구보다 큰 가치와 품위를 선사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체어맨 W 카이저는 내외관에 더욱 고급스러운 소재와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감성품.. 2016.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