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25

[문화재청] 2016년 7~8월, 경복궁.창경궁 제3회 야간 특별관람 실시, 한복 착용자는 예매없이 무료입장 가능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2016년 7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30일간 경복궁(화요일 정기휴무)과 창경궁(월요일 정기휴무)에서 제3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을 진행합니다.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cha.go.kr/ 한여름에 진행되는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휴가철을 맞은 피서객들이 도심 속 궁궐에서 심신을 달래고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기간 중 매일 저녁 8시부터 경복궁과 창경궁에서는 고궁 음악회가 열리며,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는 광복절을 맞이해서 고궁의 야경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을 미디어 파사드가 8월 12일에서 15일까지 하루 두 번 펼쳐집니다. * 미디어 파사드 : 건축물 외벽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 2016. 6. 30.
[경기도 가평] 백두산 천지를 닮은 가평8경 '호명호수'공원 살펴보기 경기도 동쪽 끝에 자리잡은 ‘가평군’ 곳곳에는 아름다운 산, 계곡, 강, 호수가 있습니다. 가평군에서는 그 중 여덟가지를 선별해서 가평8경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곳은 제2경 ‘호명호수’입니다. 호명호수는 대중교통으로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수도권광역전철 경춘선 상천역 입구 버스정류장에서 하루 8회 정도 호명호수 정상까지 오가는 33-13번 시내버스를 타면 됩니다. 버스시간표는 상천역 1번출구로 나가기 전, 문 왼편 벽에 붙어 있는데, 맨 마지막 버스는 현재 운행을 안하기 때문에, 실제 막차는 17시 25분입니다. 출구로 나간 후 회전교차로에서 오른쪽 큰길을 따라 조금 더 걷다보면 호명산슈퍼마켓이 나오는데요. 슈퍼 모퉁이를 왼쪽으로 돌면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호명호수 정.. 2016. 6. 29.
내 SNS 사진 글 영상, 광고 등에 마음대로 사용 못한다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불공정 이용약관 시정 공정거래위원회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NS;누리소통망)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심사하여 8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을 시정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ftc.go.kr/ 사업자가 상업적인 목적 등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진, 글, 동영상 등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조항 등을 시정하여 저작물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를 보호했습니다. 사업자가 사전 고지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의 내용을 중단.변경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시정했습니다. 또, 사업자의 법률상의 책임을 배제하는 조항을 시정하여 이용자의 사후적인 권리 구제도 강화했습니다. 다만, 이번 조사 .. 2016. 6. 28.
[문화체육관광부] 2016 6월 문화가 있는 날 -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 행사 매월 마지막 수요일(매마수)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표재순, 이하 융성위)와 함께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2016년 6월 '문화가 있는 날(6월 29일(수))'에는 전국에서 2,149개(2016년 6월 27일 현재)의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진행됩니다. 문화가있는날 홈페이지 http://www.culture.go.kr/wday/ 6월 29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직접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문체부가 교육부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는 ‘3대가 함께하는 효(孝) 실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초등학생 및 중학생 문화예술 동아리가 조부모나 지역 어르신 등과.. 2016. 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