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063

2017 경기도 DMZ 평화누리길 홍보대사 배우 '박철민', 평화누리길 카페회원 '정준구' 위촉 배우 박철민(만 50세) 씨와 평화누리길 카페회원 정준구(만 45세) 씨가 올해 ‘평화누리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017년 2월 6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열고 이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경기도 평화누리길 홈페이지 http://www.walkyourdmz.com/ 배우 박철민 씨는 최근 MBC드라마 ‘군주’에 캐스팅 되는 등 바쁜 활동 중에서도, 2012년 헌혈홍보대사를 시작으로 DMZ 국제 다큐멘터리영화제 패밀리,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홍보대사 등 다방면의 봉사를 실천함은 물론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평화누리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평화누리길 카페회원 정준구(서울거주) 씨는 .. 2017. 2. 6.
의정부시, 의정부경전철 파산신청 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017년 2월 6일 오전 11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의정부경전철 파산신청 관련, 사업시행자 파산 신청 이후 그동안 추진사항과 파산신청에 대한 의정부시 입장, 앞으로의 대응계획 등을 밝혔습니다.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http://www.ui4u.go.kr/ 안 시장은 이날 파산신청에 대한 의정부시 입장에 대해 “사업시행자의 재무 손실 주장은 매우 허구적이며 파산선고는 사업시행자의 의무불이행 사유로 해지권한은 주무관청에 있기 때문에 의정부시는 해지시지급금 지급의무가 없음을 주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안 시장은 재무 손실 주장에 대해 2015년 말 기준 누적손실액 약 3천200억원 중 약 2천200억원은 관리 운영권 가치의 감가상각 비용이며, 실제 현금손실은 약 1천억 원.. 2017. 2. 6.
서울 남산골한옥마을 2월 11일 정월대보름 달빛불놀이 행사 개최 2017년 2월 11일(토),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세시맞이 '달빛불놀이 정월대보름' 행사를 엽니다.정월대보름 대표 음식인 오곡밥과 귀밝이술을 무료로 맛볼 수 있고, 액운을 물리쳐 주는 부럼깨기 체험이 진행됩니다.오후 5시부터는 악단광칠과 연희집단The광대의 공연이 시작되며, 이후 달집태우기로 한 해 소망을 빕니다.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 https://www.hanokmaeul.or.kr/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이면 마을 주민들이 모여 쥐불놀이를 했습니다.마을에 있는 논과 밭에 불을 붙여 병충해를 막고,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서 입니다.남산골한옥마을의 ‘달집태우기’에서는 지난 동지와 설, 입춘 행사에 시민들이 적은 소원지를 한 데 모아 달집태우기에서 하늘로 올립니다.한 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건강과 행.. 2017.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