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53

서울시 2017년 열리는 사계절 대표축제 소개 2017년에도 서울시 곳곳에서 계절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의 장이 펼쳐집니다. 대표적으로 100만 이상의 관객이 찾는 대규모 축제는 봄(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연등회), 여름(서울드럼페스티벌, 서울문화의 밤, 한강몽땅 여름축제), 가을(서울거리예술축제), 겨울(서울김장문화제, 서울빛초롱축제)에 각각 개최됩니다. 서울특별시 문화 관광 체육 디자인 홈페이지 http://sculture.seoul.go.kr/ 서울시는 서울시 지역별 문화자원을 개발하고, 연중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가득하도록 자치구 및 민간축제를 지원합니다. 자치구 축제 중 인지도가 높고, 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 다수가 참여하여 서울시 축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브랜드 축제’를 지원하고(18개 자치구 18건), 브랜드 축제보.. 2017. 4. 5.
[국립서울현충원] '수양벚꽃과 함께하는 열린 현충원' 벚꽃축제 개최 안내 국립서울현충원(원장안수현)에서는 수양벚꽃이 만개하는 2017년 4월 6일(목)부터 12일(수)까지 7일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 계승을 위해 '수양벚꽃과 함께하는 열린 현충원'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립서울현충원 홈페이지 http://www.snmb.mil.kr/ 수양벚꽃은 수양버들과 같이 가지가 양 옆으로 길게 늘어져 수양벚꽃이라 불립니다. 수양벚나무는 조선시대 병자호란으로 청나라에 볼모로 갔다 돌아온 효종이 북벌정책을 추진하면서 활 제작을 위해 많이 심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수양벚꽃이 군락을 이뤄 피어있는 현충문 앞 겨레얼 마당에서 군악·의장행사, 음악회, 호국탐방길투어, 군부대 병영체험, 그리고 동작구보건소 건강체험관, 유해발굴 유품전시, 사진작품 전시 등.. 2017. 4. 5.
[경기도] 2017 제18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개최 안내 매년 봄이면 노오란 산수유꽃이 만발하는 곳.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에서는 3월말 4월초에 산수유꽃을 주제로 하는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홈페이지 http://www.2104sansooyou.com/ 이천시청 홈페이지 http://www.icheon.go.kr/ 2017년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주말 3일간 진행되며, 개막식은 행사 첫날인 4월 7일(금) 오후 2시부터 입니다. 축제기간 다양한 전시.체험행사가 마련되는데요. 그냥 조용히 산수유나무 군락지를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너무나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도립리 마을 중심에는 조선 중종 14년(서기 1519년)에 지은 육괴정이란 정자가 있는데요. 이천시가 지정한 향토문화재 이기도 한 이곳은.. 2017.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