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01 [서울시] 세계음식 문화축제 '2017 지구촌나눔한마당' 개최 (6)


서울시는 9월 2일(토)과 3일(일) 주말 양일간 세계 60개국 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글로벌) 문화․음식축제 '2017 지구촌나눔한마당(Seoul Friendship Fair 2017)'을 서울광장, 무교동 거리, 청계천로 등에서 엽니다.

지구촌나눔한마당 홈페이지 http://www.seoulfriendshipfair.org/

지구촌나눔한마당은 지난 1996년 10월 ‘서울시민의 날’기념으로 처음 개최한 이래, 매년 세계의 음식·공연·의상·놀이 등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기부와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세계문화축제로서 국내에 있는 세계인의 만남과 소통, 나눔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를 선보여 국제(글로벌) 도시문화 활성화와 더불어 사는 지구촌공동체 구현에 기여해 온 축제입니다.

9월 2일 16시30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15개국 대사와 배우자 및 자녀 등 35여명이 ‘세계전통의상패션쇼’에 참가해 각국의 고유의상을 선보입니다.
 올해는 박원순 시장 부부도 전통 한복 차림으로 함께 런웨이를 걷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독특한 복식문화를 통해 세계가 함께 소통하고 하나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올해 축제는 ‘세계의 평화와 나눔-가족과 함께하는 이틀간의 세계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13개 도시 문화공연, 46개국 세계음식전, 43개국 세계관광홍보전, 13개 국제구호단체 나눔전으로 구성됩니다.

이밖에도 지구촌 거리 퍼레이드, 세계의상 플래시몹, 지구촌조리법(레시피), 지구촌 레고전시회, 서울브랜드(상표)홍보관 등  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됩니다.

해마다 큰 인기를 끄는 세계 음식전은 무교로에서 펼쳐집니다(2일~3일 12시~18시).
 인도의 ‘탄두리치킨’, 터키의 ‘케밥’과 같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음식부터 아직은 생소한 각국의 인기 먹을거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먼저 요르단에 들러 발효된 요구르트와 쌀밥의 조화  ‘만자프’를 맛보고 콜롬비아의 옥수수만두 ‘엠파나다’로 간단한 요기를 한 후, 디저트(후식)로 체코의 ‘와플’, 앙골라의 ‘바나나케익’과 함께 마실 말레이시아의 ‘로즈 라떼’ 한 잔을 추천합니다.

관광홍보전에서는 44개국이 참가, 서울광장 일대에 부스를 설치해 각국의 다양한 전통소품을 전시‧판매하고 매력적인 관광 자원(콘텐츠)을 소개합니다(2일 12시~18시 / 3일 12시~17시).

이 중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에서는 가상현실(VR)고글을 쓰고 동계종목인 스키점프 체험과 성화봉 만들기 클레이아트를 해볼 수 있고 평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준비했습니다. 

지구촌 나눔전은 청계광장에서 유엔난민기구(UnitedNationsHighCommissionerforRefugees), 세이브더칠드런(SavetheChildren
   :세계최대규모아동구호NGO), 그린피스(Green Peace:환경보호 NGO) 등 국제구호활동단체들이 모여 지구촌 나눔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저개발국 후원을 위한 나눔실천 캠페인을 벌입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태평로1가 54-3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