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054

[해양수산부] 2018년 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무지개 송어 ․ 미역 선정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2018년 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의 대표 수산물 '무지개송어'와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미역'을 선정하였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수산회 '인터넷수산시장' 홈페이지 http://www.fishsale.co.kr/ ★ 무지개송어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한류성 어종으로, 모천회귀성이 있어 바다에서 2~3년 살다가 부화한 하천으로 다시 돌아오는 습성을 지녔습니다. 연어와 비슷한 외양을 지녔으나 연어보다 몸체가 둥글고 작으며 등 부분은 짙은 남색, 배 쪽은 은백색이고 옆구리에는 암갈색 반점이 있습니다. 가을에서 겨울까지가 제철인 송어는 보통 생선회로 즐겨 먹으며 콩가루와 각종 야채, 초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는 비빔회도 인기가 많습니다. 고단백․저지방 .. 2018. 2. 5.
2018 2월 5일부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공항요금소'에 다차로 하이패스 운영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개장 및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추어, 2018년 2월 5일부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공항 요금소에 '다차로 하이패스'를 운영합니다. ※ 다차로 하이패스: 하이패스 차로 사이에 경계석을 없애고 2차로 이상으로 하이패스를 확대·설치하는 것으로서, 원칙상 본선과 같은 속도로 통과 가능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http://www.molit.go.kr/ 현재 대부분의 고속도로에 설치된 하이패스는 차로 폭(3m~3.5m)이 좁아 안전운행을 위하여 통과속도를 시속 30km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교통 정체 등이 발생하고, 제한속도를 준수하지 않는 과속차량으로 인한 사고위험도 상존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영업소 통과속도 향상, 지·정체.. 2018. 2. 5.
[경남] 함안군 작은영화관 2018년 2월 10일 공식 개관 ‘함안군 작은영화관’이 군민들의 기대 속에 첫 상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안군은 군민의 문화갈증과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할 작은영화관을 가야읍 말산리 구 함안역사 부지 일원에 건립하고 오는 2월 10일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함안군청 홈페이지 http://www.haman.go.kr/ 총사업비 17억 원을 들인 작은영화관은 연면적 492.28평방미터(㎡),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되었습니다. 각각 59석과 39석을 갖춘 2개 상영관을 비롯해 매점과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운영을 맡습니다. ‘작은영화관 건립’ 사업은 극장이 없는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남해와 합천에 이어 경남도내 3번째입니다. 군에서.. 2018. 2. 5.
[전남] 장흥군 장흥고속해운 '장흥 제주 여객선' 운항 위한 투자협약 체결 2년째 운항이 묶여있던 장흥-제주 간 정기여객선 운항 재개가 초읽기에 돌입했습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2018년 1월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장흥고속해운(대표 김대현)과 장흥↔제주 여객선 운항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장흥군청 홈페이지 http://www.jangheung.go.kr/ ㈜장흥고속해운은 130억원을 투자해 2,500톤급 규모의 선박을 제주 항로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여객선은 승객 710명과 차량 58대를 동시에 적재할 수 있는 쾌속선으로 제주항까지는 2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흥군과 선사 관계자는 올해 7월 안으로 여객선을 정식 취항할 계획입니다. 군은 제주 바닷길이 다시 열리면서 노력항의 국가 연안항 지정이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018.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