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지난 2015년 12월부터 추진해 온 ‘고양 공릉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을 준공했다고 2018년 2월 13일 밝혔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하천의 홍수방어 능력을 증대함은 물론, 체육시설과 문화시설 등을 설치해 역사와 문화, 자연 등이 한데 어우러지는 하천을 정비하는 사업입니다.
 
이번에 준공된 ‘공릉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고양 덕양구 신원동에서 대자동 일원에 이르는 공릉천 2.4킬로미터(km) 구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015년 12월 29일 착공하여 올해 2월 12일 준공했습니다.

총 사업비는 154억6천만 원으로, 홍수방어벽과 제방, 석축 등을 보강해 치수안전성을 높였고, 생태문화 체험장, 생태학습장, 잔디광장, 산책로, 자전거쉼터, 잔디공원 등 다양한 친수 문화·체육시설 등을 구비했습니다.


특히 공릉천이 조선 중기의 문인이자 정치가였던 송강(松江) 정철 선생이 낚시를 즐기던 유서 깊은 장소임을 감안, 그가 부모님의 묘를 보살피기 위해 공릉천에 머물렀던 이야기를 기초로 ‘만남의 길’, ‘사랑의 길’, ‘약속의 길’ 등 3개의 주제(테마)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주민들은 공릉천을 거닐며 송강 정철 선생의 문학세계를 이해하고, 그가 지키고자 했던 공릉천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보존의지를 다질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송강정철 시비(詩碑)건립 추진위원회’의 협조로 하천 산책로 주변 곳곳에 정철의 주옥같은 작품을 접할 수 있는 12개의 시비(詩碑)도 세워, 이야기(스토리텔링) 요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안용붕 경기도 하천과장은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지역의 명소를 만드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수해로부터 안전하고 지역민들의 편안한 쉼터가 되는 하천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Posted by 초록배


롯데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사업권 부분 반납을 결정함에 따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발 빠른 대응에 나섰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롯데면세점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4개 사업권 중 DF1(향수․화장품), DF5(피혁․패션), DF8(탑승동, 전품목) 3개 사업권 반납 결정에 대하여 여객불편과 공항운영 차질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과 절차에 따라 후속사업자 선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https://www.airport.kr/co/ko/index.do

공항공사는 롯데면세점 사업권 반납의 주 원인이 2015년 인천국제공항 면세사업권 입찰 당시 과도한 투찰로 보고 있습니다.
 입찰 당시 사업자로 선정된 타 사업자들의 낙찰률(105%~139%)에 비해 롯데면세점의 평균 낙찰률은 220% 이상으로 과도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여객은 중국 노선을 제외한 인천공항 취항 전 지역에서 여객 수요가 증가하여 지난해 7.6% 성장하였으며 인천공항 전체 면세 매출도 4.1% 증가하는 등 중국의 사드 영향에도 불구하고 국제선 출발여객 및 면세매출 모두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롯데면세점이 운영하는 4개 사업권의 매출도 지난해 0.2% 증가하였습니다.

◎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출발여객 및 면세점 매출 현황


-

롯데면세점이 반납을 신청한 여객터미널 동편 및 탑승동 면세점은 여객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경쟁입찰을 통해 선정된 후속사업자가 2018년 7월 이후 영업을 승계하게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우리나라의 출입국 관문으로 면세사업자 등 상업시설 운영자가 신의성실 원칙에 따른 계약기간을 이행하지 않고 중도에 사업을 포기하는 일이 반복될 경우 이에 따른 피해와 불편은 고스란히 여객들에게 전가될 것이므로, 공사에서는 향후 상업시설 사업자 선정 시 이와 같은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관련 계약절차를 보완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공항철도(AREX)에서는 2018년 2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새벽 및 심야 시간 출도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임시열차를 운행합니다.

공항철도 홈페이지 https://www.arex.or.kr/

○ 첫 열차 구간 연장 : 2월 14일, 2월 15일
   검암역 05시08분 첫차의 출발역을 서울역으로 변경, 서울역 출발시간은 04시33분

○ 마지막 열차 구간연장 2회(2월 16일, 2월 17일), 추가운행 4회(2월 17일, 2월 18일)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청사(제2여객터미널) 개장 이후 공항철도 시종착역은 2터미널역(T2)입니다.

   공항 출발편은 2터미널(T2) → 1터미널(T1)을 거쳐 서울역 방향으로,

   공항 도착편은 1터미널(T1) → 2터미널(T2) 순입니다.



출처 : 공항철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