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15

[경기] 고양시 소속 '2018평창동계올림픽' 출전 선수 환영식 개최, 김아랑 곽윤기 선수, 모지수 감독 참석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8년 2월 28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여 계주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와 남 계주에서 아깝게 4위를 기록한 곽윤기 선수, 빙상팀 모지수 감독에 대한 환영식을 열었습니다. 김아랑 선수는 금메달 포상금으로 5,000만 원, 모지수 빙상 감독은 2,500만 원을 받았다. 곽윤기 선수에게는 고양시체육회에서 격려금이 지급됐습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 이날 환영식은 시민 및 시체육회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 ‘미소천사’로 큰 인기를 얻은 김아랑 선수와 아깝게 메달 획득에 실패한 곽윤기 선수를 축하하고 격려해 주었습니다. 국가대표와 고양시청 직장운동부 선배인 조해리(고양도시관리공사 코치) 소치동계.. 2018. 3. 1.
[전북] 남원 2018 제30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개최 안내 2018년 새봄을 맞이하여 30번째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오는 3월 3일(토) 오전 10시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반선 주차장)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남원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namwon.go.kr/tour/index.do 산내면 발전협의회(회장 박완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고로쇠 약수축제는 산내면 농악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약수제 길놀이 행사와 약수제례, 난타공연, 기념식을 시작으로 고로쇠 약수 힐링 걷기대회, 즉석참여 노래부르기, 연예인 초청공연(박상봉, 도희, 한가희), 고로쇠 이벤트 및 체험(고로쇠 빨리먹기, 고로쇠 먹고 고함지르기, 고로쇠 인절미 만들기, 고로쇠식혜 시음 체험),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 등이 펼쳐지며, 지역 먹거리장터와 농산물판매가 운영.. 2018. 3. 1.
[경기] 남양주시 2018년도 고로쇠수액 본격 출시 남양주(시장 이석우) 청정지역에서 채취된 고로쇠 수액은 다른 지역 수액만큼 효능이 좋아 찾는 고객이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시에 따르면 해발 600미터(m) 이상의 축령산, 주금산, 천마산, 철마산 일대 청정지역에서 3월 말까지 매년 약 7만리터(ℓ)의 고로쇠 수액이 채취됩니다. 남양주 고로쇠마을 홈페이지 http://wellbeing.invil.org/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nyj.go.kr/ 고로쇠 수액은 칼슘, 마그네슘, 자당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 체내 노폐물제거, 취장병, 담석증, 비뇨기질환, 신경통, 당뇨, 여성산후조리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 관계자는 "신라 말 고승 도선국사가 백운사에서 가부좌를 튼 채 득도한 후 일어서려는데 무릎이 펴지지 않았다.. 2018. 3. 1.
3월 2일(금) 남산골한옥마을 2018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안내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2018년 3월 2일(금), 정월대보름 맞이 '뜨겁게, 춤추고, 소망하라'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도심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세시풍속 행사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정월대보름의 의미와 전통풍습을 되새기는 흥겨운 축제마당이 될 예정입니다.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 https://www.hanokmaeul.or.kr/ 예로부터 달의 움직임을 표준으로 삼는 음력을 사용하는 문화권에서는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이 1월 1일(설날)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새해를 맞아 한 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날로 정월대보름을 즐기는 풍속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이러한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되새기고자 달집태우기를.. 2018.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