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여행/2013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연계축제 - 2013 코레일 붕어섬 겨울축제

by 초록배 2013. 1. 20.
반응형

 

산천어축제가 열리는 강원도 화천에는 철도가 없습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구석구석 숨어있는 철로를 목격하게 됩니다.

 

201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우선 산천어축제장.

 

축제가 열리는 화천천 읍내방면 가장자리로는 카트레일카가 철로 위를 달립니다.^^

 

 

 

 

카트레일카 출발지는 북한강변 제3터널 옆이구요. 

 

 

제3터널에서 강건너편을 보면 큰 건물 여러 채가 있습니다. 

 

보행자용 임시다리를 건너서 제방 위로 오르면 층층이 열차가 쌓인 독특한 건물이 보입니다. 

 

 

 

이곳이 그 유명한 열차펜션.^^

새마을호 열차를 펜션으로 꾸며놓은 곳입니다. 

 

 

 

카트레일카도, 열차펜션도, 한국철도 코레일의 자회사인 코레일관광개발과 화천군이 협력해서 만든 것들인데요.

 

코레일관광개발에서는 올해 2013년,

화천읍내 북한강에 있는 붕어를 닮은 섬, 붕어섬에서 산천어축제 연계축제인 코레일 붕어섬 겨울축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축제기간은 산천어축제와 동일하며,

2013년 1월 5일부터 1월 27일까지입니다.

 

아울러 화천산천어축제 기간, 경춘선 ITX 청춘열차를 이용하는 축제 전용열차와 여행상품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붕어섬은 춘천에서 화천을 연결하는 5번 국도를 따라 가다가 화천읍내 거의 다 와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섬입니다.

 

위에서 보면 붕어를 닮았다고 해서 붕어섬이라고 부르는데요.

 

참고로, 춘천시내 남쪽 의암호에도 같은 이름의 섬이 있습니다.^^

 

 

붕어섬은 앞서 본 제3터널에서 북한강변 자전거도로를 따라 걸어갈 수도 있고,

화천공용터미널(시외터미널)에서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걸어서 대략 20분 내외 거리입니다. 

 

옆에서 보면 붕어를 닮았는지 그 모양을 가늠하기 쉽지 않은데요.^^;

붕어섬을 연결하는 다리 양끝에는 잉어처럼 보이기도 하는 붕어 조형물이 우뚝 서 있습니다. 

 

 

다리 명판 옆에는 붕어섬의 유래를 소개하는 글도 함께 붙어 있습니다. 

 

이 앞에 차들이 왔다갔다해서 위험할 수 있으니, 다리 건너 왼쪽에 있는 안내문을 살펴보세요.^^; 

 

붕어섬은 생각보다 넓은 편입니다. 상하로 길쭉하죠? ^^

입구 오른편에 안내도가 있으니 이것도 한 번 살펴 보세요.~ 

 

 

대부분의 시설은 섬 앞부분(시내방향)에 몰려 있습니다.

 

눈 내린 겨울이라, 여름에 봤을 때와는 완전 다른 느낌이네요.^^

 

여름과, 

 

겨울. 

 

 

길 한쪽에는 좁은 폭으로 자작나무 산책로를 만들어 놨답니다.

겨울에 더 돋보이는 자작나무 산책로네요.^^ 

 

 

이곳은 여름철 쪽배축제 행사장이기도 합니다.

물가로는 쪽배축제의 흔적이 남아 있답니다. 

 

헉... 이분은 ???

순간적으로 착각했네요. ㅎ

일엽편주라는 이름의 쪽배에 설치된 이외수 선생님 등신대 사진입니다.^^

 

자작나무 숲 안쪽으로 무언가 움직이는 게 보입니다.

붕어섬 가장자리를 따라 설치된 카트레일카네요.~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니 붕어섬 겨울축제 행사장이 보입니다. 

 

 

 얼곰이 모양의 카트레일카도 있네요. ㅎㅎ

 

붕어섬 구경하실 때 철길에 주의하세요.^^ 

 

 

붕어섬 행사장은 조촐하니, 이 주변에 체험장이 모여 있습니다.

눈썰매장은 이번에 만든 것이고,

얼음썰매장은 물놀이장을 이용합니다. 

 

 

 

 

 카트레일카 출발점 옆 얼음판에서는 팽이치기를 하고 있군요.~

 

 

 

한 바퀴 돌아보니, 붕어섬 겨울축제의 백미는 카트레일카 타고 붕어섬 일주하기네요.^^

 

주변 풍경이 정말 아름답죠? 

 

 

화천산천어축제 구경가시면 붕어섬도 한 번 둘러보세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