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매일 정오 보신각에서 '보신각 상설타종행사' 진행

by 초록배 2016. 2. 12.
반응형

 

서울시는 보신각터에서 시민과 함께 월요일을 제외한 연중상설로 오전 11시부터 12시20분까지 보신각종을 타종하는 ‘보신각 상설타종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청 문화 홈페이지 http://sculture.seoul.go.kr/

‘보신각 상설타종 행사’는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는데, 2016년 1월까지 내·외국인 18,920명이 타종함으로써 덕수궁 왕궁수문장 교대의식과 함께 서울시의 대표적인 역사체험행사입니다.

올해에도 ‘보신각 상설타종행사’를 통해서 보신각의 역사적 의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연인, 회사동료 등이 함께 타종을 통해 소원 등을 기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종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들이 참가인원수에 따라 6번 또는 8번의 종을 조별로 나눠서 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보신각종 타종을 신호로 남산봉수대에서는 다섯개 중 한개의 봉수대에 연기를 피워 조선시대에 통신수단으로도 사용되었다는 것을 재연합니다.

참가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신각종 타종의 기회와 함께 타종증서도 제공합니다.

또한, 인터넷 접수를 하지 않더라도 오전 11시부터 보신각 2층에만 도착하면 우리고유의 한복, 조선시대의 장수가 입었던 구군복 등 전통의상 복식체험 등의 행사를 함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강희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보신각상설타종행사는 왕궁수문장과 함께 서울시의 대표적인 역사체험행사로 시민여러분들께 즐거움을 선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 관련 문의사항은 120번 다산콜센터 또는 보신각터 관리사무소 (전화 02-2133-0983)로 연락
   ※ 단, 3.1절, 8․15광복절, 제야의 종 등 기념일타종행사 및 혹한기, 혹서기 휴무,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청소년봉사활동)은 제외함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