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2017 제17회 구리 유채꽃 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5. 9.
반응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기도 대표 봄 축제 중 하나인 '구리유채꽃축제를 2017년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주말 3일간 개최합니다.

구리한강유채꽃축제 안내 홈페이지  https://www.guri.go.kr/cms/content/view/2144
 
올해로 17회째인 이번 축제는 2만5천평방미터(㎡) 규모의 유채꽃 단지와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체험더하기, 유채꽃과 함께 상큼한 힐링속으로'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시원한 한강변에 조성된 7,500평 규모의 유채꽃 단지 곳곳에는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드넓은 잔디광장에는 40평 규모의 특설무대가 설치되어 축제기간 내내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합니다.
 
5월 13일 개막식에는 구리 시립합창단을 시작으로 히트곡‘자기야’로 알려진 박주희, 가비앤제이, 브레이브걸스, 왈와리 등 트로트부터 아이돌까지 다양한 장르의 초대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5월 14일 폐막공연에는 아나운서 김병찬의 사회로 정수라, 최정원, 박강성 등 인기가수들의 멋진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이번 축제에는 전보다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축제장 내 인라인 광장에서는 20동 규모의 플라워 사이언스 체험관이 들어서 가상증감현실 체험, 3D 페인팅 체험, 플라워 목거리 만들기 등 꽃을 소재로 한 과학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한 인접한 잔디마당에서도 유채꽃 왕관제작, 광섬유 LED 꽃 만들기 등 유료 체험행사가 진행됩니다.
 
장미넝쿨 안에는 살거리 판매관이 자리합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는 많은 방문객이 다녀감에도 지역 상권 활성화에 순기능을 다하지 못한다는 여론을 참작하여 시의 대표시장인 구리전통시장과 협력하여 전통시장 홍보관과 온누리 상품권이 활용 가능한 판매부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중소기업 홍보관과 자매도시 특산품 판매장도 개설합니다.
 
시 관계자는 “구리유채꽃 축제는 지난 16년의 경험에서 말해주듯 천혜의 자연속에서 펼쳐지는 수도권 최대로 성장되어 도시이미지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축제의 더 큰 발전과 쌓여가는 명성에 맞게 이번 축제는 ICT(정보통신기술)와 접목한 예측불허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자유롭게 산책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구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