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광장에서 추석 전 주말 '2017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개최

by 초록배 2017. 9. 24.
반응형


서울시는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경제적 도움을 주는 '2017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를 9월 24일(일) ~ 9월 27일(수)까지 4일간 서울광장에서 운영합니다.

서울장터 홈페이지 http://www.chuseokseoulmarket.com/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단일행사로는 전국 최대 규모며, 지난 1~8회 개최결과 823만 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총 519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 2016년 : 123개 시군참여 231개 농가 참여, 90만명 방문, 67억원 매출

추석절 농수산물 서울장터에서는 전국 130개 시․군이 인증한 농수특산물 2,000여 품목을 시중보다 10~30퍼센트(%) 저렴하게 판매해 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줍니다.

장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엽니다.
 철원 오대쌀, 나주 배, 상주 곶감, 영양 고추, 영광 굴비, 완도 미역, 신안 젓갈, 금산 인삼, 제주 고사리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며, 이외에도 매일 4대의 특장차를 서울광장에 배치, 각 시․도 대표 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또한, 주말 장보기의 편의를 위해 9월 24일 일요일에는 20시(오후8시)까지 야간 장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행사기간 동안 서울광장에서는 옛 장터를 재현한 초가부스와 옛 주막 등에서 장터 의상을 입은 사람들을 만나는 이색적인 공간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기간 4일간 서울광장 무대에서는 서울시민들이 참여하는 장터 노래자랑, 12발 상모 돌리기 및 줄타기 등 전통공연, 제수용품 깜짝 경매, 각설이 타령 등이 진행됩니다.
 아울러, 무형문화재인 삼해소주 김택상 명인의 전통주 제조 시연회로 우리의 발효, 전통주에 대해 알립니다.
 이외에도 도시양봉 홍보부스에서는 서울시 도시양봉 현황을 소개하고, 도시양봉 관련 이야기와 상품 전시 판매를 통해 도시양봉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지난 8회동안의 행사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모든 판매부스에서 신용카드로 농수특산물 구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장터에서 구입한 물건을 바로 배송할 수 있는 택배서비스와 물품보관소를 운영해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행사 둘째날인 9월 25일(월) 11시 서울광장 메인무대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참여 시․도지사, 서울시 의회 의원, 농․어민 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하는  2017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개막식이 개최됩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참여 시․도지사, 서울시 의회 의원등 내빈과 시민이 함께 한반도 모양 송편지도를 만들고, 추석 음식을 나누어 추석 분위기를 살리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시민참여 행사인 송편만들기, 장터 노래자랑, 농산물 경매 등은 현장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수 홍진영(11시), 조항조, 박현빈, 신유, 금잔디, 윤수현, 유현상, 서인아 등(16시)의 공연으로 장터의 흥겨운 분위기를 살립니다.

운영사무국에서는 서울장터 홈페이지 , 온라인 카페,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생한 장터 현장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smarket2017

 페이스북 계정 : https://www.facebook.com/2017seoulmarket

한편,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의 일환으로 9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서울시청 본관 1층에서 농부 작가 김종관의 사진전 '산은 그 자리에 강은 그 곳에 그대로 흐르게 하라'가 개최됩니다.

 김종관 작가는 3대를 이어 녹차 농사를 짓고 있는 농부이자 지리산을 찍는 사진작가입니다.
 지리산 첫 입문을 10살 때 시작 약 40년 동안 지리산 1,000고지 이상 봉우리들을 4,000번 이상 오른 산꾼입니다.

 지리산 정상에서 해가 떠오르는 여명의 순간을 찍기 위해 새벽에 혼자 지리산을 4,000번 이상 올라 한 겨울에는 발이 땅에 얼어붙어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카메라를 놓지 않은 작가 일평생의 열정과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는 지리산 정상의 여명을 담은 사진을 통해 산의 비경을 쉽게 접할 수 없는 도시민과 교통약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반야봉의 아침, 만복대운해폭포 등 지리산 1,000개의 고지의 비경을 담은 사진 10여점을 최초 공개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