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2017 추석맞이 동물원 큰잔치, 보름 달맞이 행사 진행

by 초록배 2017. 10. 4.
반응형


경기도 과천에 있지만 서울시 시설인 '서울대공원'은 2017년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10월 4일과 10월 5일 양일간 진행합니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http://grandpark.seoul.go.kr/

◎ 동물원 한가위 다섯마당

  1. 전래동화 마당 (동물원 정문 입구,12시~18시)
    전래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역할극 놀이
    추석기간 동물원 내에서는 전래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춘향전, 심청전,왕궁행차 속 주인공들을 만나면 동화 속에 들어간 듯 함께 역할극도 하고 기념촬영도 하며 추석 명절을 즐겨보세요.
    춘향전 속의 춘향이, 이몽룡, 변사또. 심청전 속의 심봉사, 뺑덕어멈.
     그리고 왕궁행차에서 볼 수 있던 기품있는 왕과 왕비까지 서울대공원 추석 행사 기간 동안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장 곳곳에는 디딜방아, 절구, 곤장이 놓여 있고 전통 혼례복도 대여해주니 동물원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전통놀이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우리의 전통놀이 여섯 가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널뛰기, 대형 윷놀이, 투호, 굴렁쇠, 제기차기, 왕팽이치기 등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 골목놀이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어린 시절 골목에서 놀던 네 가지 놀이 - 사방치기, 술래잡기, 컬링, 딱지치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엄마 아빠는 향수를, 어린아이들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4. 줄다리기 마당 (동물원 정문광장 무대, 16시~17시)
    동물원에 모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 현장 접수를 통해 15명 내외로 한 팀을 이루어 줄다리기를 합니다. 우승팀에게는 기념화분이, 준우승팀에게는 코끼리열차 티켓도 증정됩니다.
    팀 당 15명 내외 구성(현장 접수), 3판 2선승제 진행되며 4강 토너먼트 방식 총 3개 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각 조에 어린이, 성인남성, 성인여성 인원 동일하게 분배

  5. 노래자랑 마당 (동물원 정문광장 무대 앞, 17~18시)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노래자랑!하루 10명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겐 동물인형이 제공됩니다. 순위는 노래방 기계점수 및 관객 반응 등을 종합하여 결정합니다.


◎ 서울대공원에서 보름달 보기 좋은 달맞이 명소 7곳
   동물원 정문 앞 호랑이상 광장에서는 추석 당일인 10월 4일 저녁, 18시부터 22시까지 한가위 보름달 보고 소원지 쓰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아울러 서울대공원의 달맞이 명소 일곱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수둘레길
     청계저수지를 따라 둥글게 걷다보면 어느새 달이 떠오르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수 둘레길 어디라도 아름다운 경치가 아름다워 조용한 밤 산책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구간입니다.

   2. 분수대 광장
     서울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내려 곧장 걸어오면 제일 먼저 만나는 곳이 분수대 광장입니다. 탁 트인 하늘과 청계산 너머로 보이는 달이 멋진 곳입니다.

   3. 서울동물원 정문광장
     동물원 정문 앞 커다란 호랑이 상과 함께 달을 관람하는 것도 특별한 경험입니다.

   4. 미리내 다리
      다리 위에서 호수에 비친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5. 리프트
     리프트를 타고 하늘과 더 가까운 곳에서 보름달을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휴기간 리프트 1구간(기린나라-동물원 북문)이 22시(오후10시)까지 연장운영하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6. 서울랜드 정문 맞은편 잔디광장
     서울랜드 앞의 잔디 광장도 달을 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7. 현대미술관 과천관 : 미술관 건물 주변으로 조성된 드넓은 조각공원과 야외공연장을 여유롭게 산책하며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나비터널 특별 전시장 관람 (곤충관 입구, 9월30일(토)~10월22일(일))
   서울대공원에서 자체 증식한 500마리 나비와, (사)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회원기관 도움으로 기증받은 500마리, 총 1,000마리 나비가 살아 움직이는 특별 전시장이 곤충관 입구에 있습니다.
   멸종 위기 나비의 보전을 위한 설명회가 기간 중 주말.공휴일에 13시와 15시, 2회씩 진행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