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남] 2018 제11회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8. 1. 3.
반응형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에 선정된 지리산 산청곶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오는 1월에 열립니다.

지리산산청곶감축제위원회와 산청군은 2018년 1월 13일과 14일 주말 양일간 산청곶감유통센터(산청군 시천면 송하중태길 6)에서 제11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를 개최합니다.

산청군 홈페이지 http://www.sancheong.go.kr/

올해 산청곶감 축제에서는 겨울철 농한기 전통민속놀이인 전국연날리기대회를 시작으로 감잎차 족욕체험, 곶감가요제, 곶감품평회, 곶감즉석할인경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가수 금잔디의 축하공연과 김오곤 한의사의 팬사인회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한편 산청은 경북 상주 등과 함께 국내 최고 품질의 곶감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전국 곶감생산량의 10퍼센트(%)정도를 차지하며 전통방식의 도넛 모양, 50브릭스(brix)에 달하는 자연당도와 함께 부드럽고 차진 식감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 품질을 인정받아 고종황제 진상품,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선물, 청와대 설 선물 등으로 선택되면서 명성을 이어왔습니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산청곶감은 차가운 날씨와 낮은 습도로 어느해 보다 품질이 우수하다”며 “지리산 자락 산청군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우수한 토양이 만들어낸 명품 산청곶감을 맛보러 꼭 한번 들러보시길 권한다”고 말했습니다.

축제관련 문의전화는 산청군 녹색산림과 055-970-6931~3

출처 : 경상남도 산청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