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 여주박물관 '원종대사탑비전(展)' '서예작품전(展) 동시 개최

by 초록배 2018. 2. 2.
반응형


여주시 여주박물관은 2018년 2월 1일(목)부터 3월 25일(일)까지 여주의 아름다움과 역사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 전(展)'과 '고달사지 원종대사탑비 전(展)'을 동시개최합니다.

여주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yeoju.go.kr/main/museum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展은 여주박물관 전통서예교실(강사 전기중)의 수강생과 졸업생의 작품전으로, 여주(驪州)의 아름다움을 담은 한시 모음집인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에 실려 있는 한시(漢詩)를 서예작품으로 선보입니다.

 총 24명이 참여해, 40점의 작품들은 여주박물관 황마관(구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됩니다.
 세종대왕릉, 신륵사, 고달사, 청심루, 여강(驪江) 등 여주 명소에 대한 옛 사람들의 시(詩)에서 우리 여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고달사지 원종대사탑비’展은 여주박물관 여마관에 전시되어 있는 보물 제6호 고달사지 원종대사탑비의 비신에 대한 전시입니다.
 이 탑비는 고려초 국사(國師)를 지낸 원종대사(元宗大師) 찬유(璨幽 : 869~958년)의 비로, 고려 불교미술의 웅장함을 대표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원종대사탑비의 미술사·서예사적 의의와 비문의 원문 내용 해석, 고달사지의 옛 사진과 복원과정 등 원종대사탑비를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이 패널로 전시가 되며, 원종대사탑(보물 제7호)의 사천왕상, 비천상 탁본도 함께 전시됩니다.
 장소는 여마관(신관) 1층 로비 전시홀입니다.

여주박물관 기획전시의 관람은 무료이고, 정기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 문의전화 : 031-887-3583


출처 : 경기도 여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