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접경지역 일원을 돌아보며 통일 지도력(리더십)을 고양하는 ‘2018년도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에 참여할 단원을 2018년 5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이번 탐방단은 ‘2018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세대인 청년들이 통일한국의 주역으로서 지도력(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경기도가 주최하고 대진대학교가 주관하는 행사(프로그램)입니다.
참가대상은 통일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경기북부 거주 3년 이상 대학 재학생 또는 경기북부 소재 대학 재학생입니다.
도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탐방단원 30명을 선발할 방침입니다.
탐방단은 2018년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6박 7일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중국 조선족 자치주, 백두산, 두만강 등 북.중.러 접경지역 일원의 항일 역사유적지, 고구려.발해 유적지 등을 탐방하게 됩니다.
특히 경로(코스)에는 신한촌 기념비, 최재형 선생 생가, 이상설 의사 기념비, 안중근 의사 단지동맹비, 윤동주 생가, 여순감옥 등 독립운동에 투신했던 순국선열들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명소들이 포함됐으며, 백두산과 두만강, 압록강에서 북한 지역을 조망하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이와 관련해 탐방에 앞서 7월 5~6일에는 DMZ(비무장지대)에서 불과 2km정도 거리의 민통선 내 유일 미군 반환기지 ‘캠프 그리브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 통일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전 오리엔테이션 및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참가동기서, 통일에세이 등을 작성해 관련 서류와 함께 담당자(포천시 호국로 1007 대진대학교 본관 1층 홍보협력팀)에게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djpr107@ daejin.ac.kr)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마감은 2018년 5월 31일까지이며, 최종 선발 단원은 6월 초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관련 서류양식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http://www.daejin.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진대 홍보협력팀(031-539-1085, 1087)으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 : 경기도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