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도심에서 즐기는 가을의 낭만, '서울 단풍길 90선' 소개

by 초록배 2018. 10. 27.
반응형


2018년 가을을 맞아 서울시는 기존 단풍길 노선 109개 중 주제(테마)가 중복되는 노선을 일부 정리하고, 자치구별 분리된 노선은 통합하는 과정을 거쳐  ‘서울 단풍길 90선’을 선정.발표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울 단풍길 소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story/autumn/

연장하면 총 150.95킬로미터(km)에 달하는 서울 단풍길은 우리에게 친숙한 느티나무, 은행나무, 왕벚나무 등과 수형이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 등으로, 그 수량은 약 6만 주(株;그루)에 이릅니다.

서울시는 이를 크게 네 가지 주제로 구분하여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서울 단풍길 90선에 대한 정보는 스마트서울맵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초부터는 네이버 테마지도와 연계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시는 낙엽 쌓인 길을 시민들이 걸을 수 있게 10월 29일(월)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단풍길은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한다는 계획입니다.

단풍과 낙엽을 주제로 한 ‘2018 단풍길 사진공모전’도 함께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내에서 찍은 사진이면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에서 11월 접수를 받을 계획입니다.
 접수된 사진은 전문가 등 심사를 거쳐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합니다.

★ 서울 단풍길 사진 자료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