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해양수산부] 2019년 2월 어식백세 수산물에 '붉은대게'와 '꼬막' 선정

by 초록배 2019. 1. 31.
반응형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2019년 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살이 꽉 찬 ‘붉은대게’와 빈혈예방에 좋은 ’꼬막’을 선정하였습니다.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http://www.mof.go.kr/

붉은대게는 국내에서 흔히 ‘홍게’로 불리며,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발육기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지방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어 회복기 환자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껍데기에는 키틴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꼬막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의 식품으로 소화가 잘 되어 회복식으로 좋으며,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또한, 글리코겐을 함유하고 있어 단맛이 나며 타우린이 풍부하여 담석을 용해하거나 간장의 해독작용, 체내 콜레스테롤 저하, 심장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꼬막 100그램(g)당 일일 철분 섭취 권장량의 57퍼센트(%) 수준인 철분 6.8밀리그램(mg)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붉은대게, 꼬막은 2019년 2월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http://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http://www.shshopping.co.kr/)에서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수산물과 함께 2019년 2월의 지역축제로 강화군 내가면에서 열리는 ‘강화도 빙어송어 축제’를 소개하였습니다.
 2월 24일(일)까지 진행하는 이 축제는 빼어난 자연 경관도 즐기고, 빙어와 무지개송어낚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