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체육관광부] 2019 봄 여행주간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

by 초록배 2019. 4. 14.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관협중앙회),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함께 2019년 봄 여행주간(4월 27일(토) ~ 5월 12일(일))을 실시합니다.

2019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https://travelweek.visitkorea.or.kr/

2019 여행주간 표어(슬로건)는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입니다.
‘어디로 가지?’보다는 ‘뭐 하러 가지?’를 생각하는, 취미나 관심사와 연관된 여행지에 매력을 느끼는 흐름을 반영하였습니다.

봄 여행주간에는 서울, 대구, 대전, 울산, 강원, 충북, 전남, 경북, 제주 등, 9개 광역지자체에서 각 2개씩, 총 18개의 지역 대표 행사(프로그램)를 준비합니다.

지역 대표 행사는 각 지방자치단체(지자체)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볼거리(콘텐츠)를 중심으로 기획합니다.
국민들이 지역 대표 행사를 잘 이해하고 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관광(투어)형으로 진행하는 ‘여행상품형’과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행사형’으로 구분했습니다.
접수 기간은 행사별로 다르지만, 3월 25일(월)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곳도 있습니다.

지역 대표 행사의 활성화와 지역 간 상호협력 강화를 도모하는 넘나들이 여행도 진행합니다.
가을 여행주간의 지역 대표 행사를 준비하는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의 관광 분야 관계자와 초청자들은 봄 여행주간에 마련된 지역 대표 행사를 경험하기 위해 상대 지자체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숙박 부문에서는 ‘대명리조트’가 ‘위메프’와 손을 잡고 선착순 500명에게 전국 15개 지점의 묶음(패키지) 특가를, ‘신라스테이’는 전국 11개 지점의 묶음(패키지) 특가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교통 부문에서는 ‘롯데렌터카’가 내륙과 제주의 지점에서 여행주간 추가 할인쿠폰을, ‘카모아’는 울릉도 렌트비(대여비)와 여행상품의 할인쿠폰을 지원합니다.

여행상품 부문에서는 ‘위메프’가 5개 여행사의 28개 국내여행 상품을 기존 할인가에서 10퍼센트(%)를 추가로 할인하는 기획전을 운영합니다.

해마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은 국민 2,880명을 태우고 전국 방방곡곡 25개 경로(코스)로 떠납니다.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은 단돈 만 원으로 기차를 타고 당일치기나 무박 2일로 국내여행을 다녀오는 여행주간 특별 여행상품입니다.

이번 여행주간에는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광주, 대전에서 출발하는 상품과, 기존 전통시장, 농촌체험, 비무장지대(DMZ)에 더해 숲체험이나 국립박물관을 방문하는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참여 신청은 4월 1일(월) 오후 2시부터 4일(목) 오후 2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받으며, 당첨자는 4월 11일(목) 오후 2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여행주간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 m/trave lweek.kto)에서는 사전 이벤트인 ‘찾아라 여행주간’과 참여 이벤트인 ‘떠나자 여행주간’을 진행합니다.
‘찾아라 여행주간’에는 온‧오프라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여행주간 홍보물 사진을,
‘떠나자 여행주간’에는 여행주간 기간 국내여행을 다녀온 인증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찾아라 여행주간’은 1등 1명, 2등 427명, 선착순 2019명 등, 총 2,447명에게,
‘떠나자 여행주간’은 1등 3명, 2등 5명, 3등 100명, 4등 512명 등, 총 6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관협중앙회는 지역별 관광협회와 함께 국민들이 곳곳에서 여행 분위기를 체감하고, 편안한 봄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전국의 교통, 숙박, 식당, 여행사 등, 관광 관련 업체 1,000여 개, 전국의 국민관광상품권 판매 은행 영업점 1,550곳에서 건전한 여행문화를 만드는 캠페인을 추진한다.

참여 업체는 여행주간에 찾아온 손님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손수건, 파우치, 위생 앞치마 등 여행주간 기념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개인의 경험을 넘어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이 상생하게 만드는 활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주인과 손님이 함께 악수하는 사진을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하는 ‘사람과 사람’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참여 기관 혜택, 각종 이벤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서 3월 27일(수)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특별 행사와 지역별 행사‧축제, 유관기관 참여 내용은 4월 첫 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