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원조 맥주축제, ‘제9회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2018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남해군 삼동면 독일마을 일원에서 열립니다.

남해독일마을 홈페이지 http://www.남해독일마을.com/
 
1960년대부터 70년대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파독 광부, 간호사들의 보금자리인 삼동면 독일마을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세계3대 축제인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를 모태로 독일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정통 독일맥주와 소시지를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로써 매년 10만여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축제는 마을 주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펼쳐지는 환영퍼레이드를 비롯해 독일전통공연단, 창원 윈드오케스트라, 아르티제 왈츠 무용단, 옥토버 문화공연과 옥토버 나이트 파티 등이 축제장의 낮과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또한 이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파독전시관, 독일문화체험, 원예예술촌 등의 독일존과 각종 독일맥주와 소지지, 퓨전요리,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는 음식거리(푸드존)를 조성해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합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 독일의 문화 교류 강화를 위해 슈테판 아우어 주한독일대사를 초빙해 축제 첫날 환영퍼레이드와 환영식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독일문화 체험 공간(존) 조성, 수제소시지 만들기 체험, 수제 맥주 공장 견학, 독일마을 구석구석 스탬프 투어, 패밀리 피크닉 존, 독일 전통의상 전시 및 대여 서비스 등 축제장 곳곳에 체험, 공연,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합니다.

군 관계자는 “축제 개최 시 마다 최대 불편사항이었던 임시주차장을 독일문화체험공원 예정부지 2만 평방미터(㎡)를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해 편의성 및 접근성을 향상시켰다”며 “관람객 셔틀버스 운행, 이동식 화장실 추가 배치, 이동식 ATM기 설치 등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천연기념물인 물건방조어부림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물건항에서는 요트대회가 함께 열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출처 : 경상남도 남해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154 독일마을 일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0월 6일,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왕실사찰인 양주 회암사지 일원에서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개최합니다.

양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yangju.go.kr/

태조 이성계의 ‘또 다른 왕궁'이자 마음의 안식처인 ‘치유의 궁궐(Healing Palace)’, 1만여 평(33,000여㎡(평방미터))에 달하는 광활한 양주 회암사지에서 펼쳐지는 이번 왕실축제는 ‘태조 이성계와 함께하는 힐링여행’을 부제로 진행합니다.

오랜 시간 천보산 아래 잠들어 있던 양주 회암사지(사적 제128호)는 1997년부터 2016년까지 약 20년에 걸친 정비사업을 마무리하고 이제 몇 세기를 거쳐 다시금 역사의 전면으로 도약하며 역사체험의 장이자 경기북부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합니다.

시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푸른 하늘과 가을 빛 완연한 풍경 속 역사의 현장에서 가족과 함께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休(쉼)과 Healing(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축제는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과 양주무형문화재, 퓨전국악, 버스킹 등의 문화공연, 힐링(휴식+치유), 왕실문화, 조선역사 등 체험교육, 왕가의 산책, 연날리기, 조선캐릭터 퍼포먼스, ‘청동금탁을 울려라’ 역사 퀴즈대회 등 풍성하게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축제 당일 오전 9시 30분, 고읍동 롯데시네마 인근 고읍광장에서 회암사지까지 3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해 펼쳐지는 태조 이성계의 회암사 행차모습은 왕의 행렬(King′s Parade)을 재현하며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한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회암사는 태조 이성계의 각별한 관심으로 스승이었던 무학대사를 회암사 주지로 머무르게 하는 것은 물론 왕위를 물려주고 난 뒤 회암사에서 수도생활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 1만여평에 달하는 유적에서는 조선 왕실의 품격 있는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왕실도자기와 궁궐에서나 사용하던 장식기와 등 10만 여점의 유물이 출토되어 당시 최대 사찰이었던 회암사지의 위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14세기 불교사상의 교류와 고려시대 궁궐 건축과의 유사성, 온돌, 배수체계 등 당대 최고의 건축기술이 집약된 유적으로 그 가치가 입증되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양주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양주시 율정동 299-1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