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잠원한강공원에 조성한 약6천평방미터(㎡) 규모의 ‘그라스(Grass)정원’에 분홍쥐꼬리새(핑크뮬리)를 포함한 25개종의 여러해살이풀이 만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

한강의 '그라스정원(풀정원)'은 흔히 떠올리는 꽃 중심의 정원이 아닌 다양한 색의 풀로 구성된 이색적인 정원으로 다양한 색감과 질감을 가진 여러해살이풀들이 계절 따라 변화하여 색다른 경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시는 2018년 4월부터 7월까지 ‘그라스정원’에 분홍쥐꼬리새(핑크뮬리) 4만본, 보리사초와 구슬사초 등 사초류 3만본, 무늬억새, 그린라이트, 모닝라이트 등 억새류 5만본 등 총 136,000본을 심었습니다. 이들이 가을을 맞아 이삭을 터뜨리고 만개해 10월 초부터 11월 중순까지 가을 정취를 듬뿍 담은 경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은빛을 띄는 일반 억새와 달리 분홍빛으로 꽃을 피워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해진 분홍쥐꼬리새(핑크뮬리) 주제(테마)정원이 한강 공원에 새로 선을 보입니다.

‘그라스(풀)정원’은 잠원한강공원 야외수영장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와 한신16차 아파트 옆 나들목을 이용하여 한강공원으로 진입하여 찾아 올 수 있습니다.

풀정원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생태공원과(전화02-3780-0630)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 분홍쥐꼬리새주제정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