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신형 고속열차 KTX 산천 영상

by 초록배 2010. 6. 29.
반응형
2004년 봄, 프랑스 떼제베(TGV)의 기술력으로 운행을 시작했던 KTX.

2010년 봄, 이제 우리 기술로 만든 신형 KTX, "KTX-산천"이 운행을 시작했다.

아직 그 편수가 많지는 않지만, 일부러(!) 작정을 하고 시승해 봤다.

주말인 것도 있지만, 아마도 나같은 사람이 많았나보다.

KTX 다른 편들은 자리가 남아도는 시간대였는데, 유독 산천만 일반석은 물론 특석까지 만실이었다.

다행스럽게도 입석표를 구해서 열차 출입구에 있는 보조 의자에 앉아오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내부 시설은 물론, 승차감도 기존 KTX 보다 좋았다.

스낵바도 인상적이었다.


상어를 모델로 만들었다는 KTX.

신형 KTX-산천은 이름 그대로 산천어를 모델로 만들었다고 한다.

코레일 한국철도 홈페이지




서울역
주소 서울 중구 봉래동2가 122
설명 서울역은 수도서울의 관문으로 2004년 고속철도 서울역 준공으로 여행과 쇼핑을...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