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2024년 여름철 경기도 주요 계곡․하천 대상 불법행위 단속 추진

by 초록배 2024. 6. 28.
반응형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24년 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관내 계곡, 하천 등 휴양지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속 대상은 가평 유명계곡.용추계곡, 포천 백운계곡, 양평 중원계곡 등 도내 주요 계곡과 하천 등 유명 휴양지 360곳입니다.
 
이번 단속은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천 불법행위 정비'를 통하여 철거한 계곡 내 평상 등 불법시설이 다시 설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사경은 계곡․하천 인근 야영장(캠핑장), 식당 등 하수처리구역 외 개인하수 처리시설 단속으로 청정한 계곡을 유지하고, 불법 숙박시설 등 안전관리에 취약한 곳도 중점 단속하여 도민 안전 위협 요인들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입니다.
 
주요 단속내용은 계곡 내 이동식 평상 등 불법시설 설치, 개인하수처리시설 미설치․부적정 운영관리, 미등록 야영장 운영, 미신고 음식점.숙박업 영업 등입니다.
 
허가 없이 하천구역을 무단 점용할 경우 ‘하천법’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며, 개인하수처리시설 미설치 경우 ‘하수도법’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고, 미신고 음식점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아울러,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누리집(https://www.gg.go.kr/gg_special_cop) 또는 경기도 콜센터(대표민원 전화번호 031-120)로 불법행위 도민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많은 노력으로 하천이 깨끗해지고 있지만 매년 불법 시설물 설치 등 불법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며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도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름철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