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산림청 2024년 '국군의 날' 국립수목원.국립자연휴양림 무료 개방 안내

by 초록배 2024. 9. 12.
반응형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2024년 10월 1일 '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국립수목원과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9월 11일 밝혔습니다.

산림청은 매년 '국군의 날'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는 물론 현역 군인까지 국립수목원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여 왔는데, 올해는 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군인 및 동반자까지 무료입장 혜택을 확대합니다.

10월 1일 국군의 날 당일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은 국립수목원(광릉), 국립세종수목원(세종), 국립백두대간수목원(봉화), 국립한국자생식물원(평창) 등 4곳으로 방문 시 군인신분증, 휴가증 등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국립수목원(광릉)을 방문하는 경우 자가용 차량은 반드시 사전 차량등록을 해야 주차가 가능하므로 국립수목원 누리집(https://kna.forest.go.kr/), 케이비(KB)국민은행 앱에서 사전등록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전국 46개 국립자연휴양림도 10월 1일 국군의 날 당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입장료를 면제합니다.

 

☆ 참고사진 : 운악산 자연휴양림 항공 전경


임상섭 산림청장은 “국군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담아 국립수목원과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로 개방한다”라며 “연휴기간 동안 숲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산림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