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2015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오(五)대감 한가위 잔치 개최

by 초록배 2015. 9. 26.
반응형

 

2015년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세시맞이 '추억의 명절, 오(五)대감 한가위 잔치'가 열립니다.

서울시청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민씨가옥 안채에서는 선조들의 차례 예절과 문화를 바로 알기 위한 '차례상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국악당 체험실에서는 추석의 대표적인 명절식 '송편 빚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남산골한옥마을을 찾는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명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한옥마을 마당을 비롯한 야외 곳곳에서는 탈과 연, 팽이와 활 등의 전통 놀이도구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일부 한옥에서도 전통문화 체험이 진행됩니다.

한옥마을 마당에서는 다양한 '추억의 놀이 체험'과 '추억의 동전 던지기' 등 요즘에는 잊혀진 골목놀이를 경험해 볼 수 있고, 구멍가게나 추억의 교실 등 1970-80년대를 회상하게 만드는 전시 부스가 설치되어 보다 생생하게 옛 시절의 풍경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윤씨가옥에서는 '오대감 가족 사진관'을 운영하여 한옥을 배경으로 예쁜 가족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국악당에서는 로봇 태권 V, 영심이, 영구와 땡칠이 등 '추억의 만화영화 상영회'를 진행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복을 입고 방문할 경우, 남산골한옥마을 공예관에 있는 한옥카페&숍 '아리'의 음료와 '오대감 가족 사진관'의 이용료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석의 대표적인 풍속 중 하나인 강강술래나 풍물공연은 물론, 만요[漫謠]나 재담과 같은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