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고양 킨텍스] 2015 경기도 미식대전 11월 19일 개막

by 초록배 2015. 11. 19.
반응형

 

우리나라 전통 상차림과 가양주(家釀酒. 집에서 빚은 술) 대가를 선발하는 ‘2015 경기도 미식대전’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味’s Korea! 미스코리아를 찾습니다‘를 주제로 11월 19일 개막하는 경기도 미식대전은 개막 첫날인 19일 상차림 대회에 이어 20일 탁주, 21일 청주 경연대회로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22일 사흘간 경연을 펼친 작품들의 전시와 체험 순으로 나흘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식은 맛있는 음식이란 뜻도 있지만 경기미로 만든 음식(米食), 착하고 건강한 음식(媺食)을 의미한다고 경기도는 설명했습니다.
 
먼저 첫 날 진행되는 상차림경연대회는 다양한 한식을 한 상 가득 채우는 요리 경연대회입니다.
5첩 반상을 기본으로 소통, 생각, 나눔을 표현 할 수 있는 ‘대화가 있는 상차림’이 주제입니다.
참가자가 원하는 요리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26개팀 60명이 참가해 최종 수상자 6팀을 가리게 되며 금상 150만 원 등 총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특정 요리를 주제로 한 요리경연대회는 많이 있지만 ‘상차림’을 주제로 한 요리대회는 이번이 전국 처음입니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가양주선발대회가 열리며 탁주와 청주로 나눠 진행됩니다.
가양주 선발대회는 우리 전통 가양주를 복원하기 위한 행사로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청주부문 예선 참가 접수가 3일 만에 조기 마감될 만큼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올해 본선에는 청주 32, 탁주 32, 학생부 10팀 등 총 74개 팀이 출전했으며 대상 300만 원 등 22팀을 선발 56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게 됩니다.
 
경기도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미식대전은 전통주 및 음식문화의 리더를 발굴하고, 관련 전시를 통해 전통주와 경기농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우리의 전통주인 가양주, 그리고 음식문화, 다양한 경기 농특산물이 K-POP의 인기처럼 K-Bob(한국의 밥. 음식)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19일 개막식 당일 도와 이랜드그룹 간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자연별곡’ 등 외식매장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G푸드 농촌팸투어를 진행하고, 상차림 경연대회 수상자에게 이랜드 외식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