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경기도 성남시] 2015 제4회 복정동 빛축제 관람기

by 초록배 2015. 11. 24.
반응형

 

11월로 접어들면서,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나 조명을 설치한 곳이 있더군요.
연말이 가까워지면 전국 곳곳에서는 크고 작은 빛축제.조명축제가 열리는데, 특히 성탄절(크리스마스)을 전후해서 집중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성탄절과 관련이 있다보니 행사를 주관하는 곳이 교회인 경우가 많고, 규모가 상업.위락시설에서 진행하는 것 처럼 크고 화려하지는 않은 게 대부분입니다.
물론 부산 광복로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처럼 처음에는 조촐하게 시작했다가, 점점 판이 커져서 전국적으로 유명해 진 축제도 있습니다.^^;

BOKJUNG177

경기도 성남시 제일 북쪽, 서울 송파와 이웃하고 있는 복정동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빛축제를 열고 있는데요.
유명 테마파크나 수목원에서 진행하는 빛축제에 비한다면 아담한 규모이지만, 주변 경관과 어울려 제법 운치가 있기에 알음알음으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복정동 빛축제(복정로 빛축제)’는 2015년 11월 1일부터 2016년 1월 11일까지 진행됩니다 .

복정동은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 편리합니다.
서울지하철 8호선.수도권광역전철 분당선이 교차하는 복정역에서 내린 후 2번출구로 나가 정방향 남쪽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큰길을 따라 걷다가 우선 복정동주민센터 및 선한목자교회가 있는 안쪽길로 들어섭니다.
BOKJUNG112

축제 소개에는 복정동주민센터부터 가천대학교 경계까지 빛축제 구간이라고 나와 있는데, 실제 시작점은 동서울대학교 정문부터입니다.^^;
BOKJUNG116

복정동주민센터에서 가천대까지는 정방향 남북으로 길이 나 있어서 방향 잡기는 좋습니다.
주민센터에서 200미터 정도 남쪽, 걸어서 2분정도 걷다보면 진행방향 오른쪽에 분수광장이 나오는데, 이곳이 실질적인 빛축제 행사장입니다.
BOKJUNG275

분수광장을 지나 계속 남쪽으로 걷다보면 동서울대 정문 교차로까지 별다른 조명은 없습니다.^^; 곳곳에 빛축제 현수막은 자주 눈에 들어오지요.

교차로를 지나면 드디어 가로수와 가로등 사이사이에 걸린 작은 조명들이 눈에 띱니다.
BOKJUNG121

보시다시피 아주 조촐한 조명거리가 600미터 정도 이어집니다.
BOKJUNG135BOKJUNG174

마지막 부분에는 작은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몇 가지 조명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BOKJUNG198BOKJUNG202BOKJUNG208

여기까지 보고나면 ‘내가 왜 여기에 온 거지?’ 실망스러운 느낌이 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조명 말고 다른 요소들이 부족한 무언가를 채워 준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BOKJUNG238

이 조명거리(?) 바로 옆에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가 이중 삼중으로 지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한 구간 안쪽의 골목길은 생각보다 평온합니다. 평화롭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까요?

찻소리가 들리기는 하지만 도로쪽 건물에 가려서 그런지 생각보다 귀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BOKJUNG259

주말이라 더욱 한적한 거리.

적당한 크기의 가로수에서 떨어진 낙엽은 인도에 수북이 쌓여 있고, 보도를 걷는 느낌이 도회지라기 보다는 숲속같은…
낙옆이 치워지면 원래대로 돌아가겠지만, 그래도 그 느낌은 계속 남아 있을 것 같습니다.
BOKJUNG182

골목길 좌우로는 밥집, 빵집, 카페, 주점, 마트, 편의점이 적당하게 섞여 있어 길을 걷다가 잠시 식사를 하거나 차 한잔 마시면서 담소를 나누기에 좋습니다.

아직 많이 추운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밤이 깊어지니 공기는 차가워집니다.

아기자기한 조명과 가로등 불빛이 조금이나마 온기를 더해주는 골목길을 따라 처음 왔던 곳으로 되돌아 갑니다.
BOKJUNG189

분수광장에 다다르니 여기는 제법 사람이 많습니다.
꼭 조명 구경하러 온 게 아니어도 산책하러, 운동하러 찾는 동네 주민들이 많더군요.^^
BOKJUNG303

가운데 우뚝 선 크리스마스트리 주변에는 빛조형물, 조명터널, 무대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BOKJUNG283BOKJUNG314

무대 앞 기둥들에도 조명이 설치되었다던데, 제가 간 날에는 이 부분이 꺼져 있었네요.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다른 조명을 살펴봅니다.
BOKJUNG340BOKJUNG345BOKJUNG392BOKJUNG401

이곳에 설치된 조명 중에는 이 무지개터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비슷한 것을 안산 별빛마을에서 본 적이 있는데, 느낌이 완전 다르네요.
BOKJUNG433

작은 색전구로 휘감아 돌듯 터널에 설치된 무지개빛 조명은 다른 관람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빛축제가 열린 복정동을 산책해 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이곳의 빛축제는 규모가 크고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빛 축제 이외의 요소들, 즉 동네 분위기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준다고 할까요? ^^

저는 전날인 토요일에 비가와서 일요일 저녁에 찾은지라 공연은 못봤는데,
금요일이나 토요일에는 작은 공연도 열린다고 하니 시간 맞춰 함께 구경하시면 더욱 좋을 겁니다.
BOKJUNG509

참고로, 축제 주행사장인 분수광장 주소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61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