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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환경부 조사결과 발표에서 티구안(유로5) 차량에서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장치의 설치가 확인됨에 따라 문제차종에 대하여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장치가 연료소비율에 미치는 영향성을 검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http://www.molit.go.kr/
환경부 자료를 토대로 티구안에 대한 시험실과 실도로 상 시험 자료를 분석하여 2015년 12월 중순까지 연비 상관성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만약 연비와 상관성이 있을 경우 조작설치 의심차량과 동종인 신차의 리콜 전.후 시험실 연비를 측정하여 공인연비(신고연비)와 비교할 예정입니다(2016년 상반기).
→ 공인연비 보다 -5% 초과시 안전기준 위반에 해당
조사결과 연료소비율이 기준을 위반할 경우 과징금 등 행정처분이 내려질 예정입니다.
※ 출처 :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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