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해양수산부] 올해 최고의 어촌체험마을 뽑는 2015 제10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 개최

by 초록배 2015. 12. 7.
반응형

 

해양수산부는 국민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의 공간이 되는 어촌체험마을의 서비스 향상과 어촌체험마을의 운영관계자들의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2015 ‘제10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12월 7, 8일 양일간 개최합니다.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http://www.mof.go.kr/

어촌체험마을은 기존 어촌의 어업활동 외에 수산물을 가공.판매하고, 지역에 특화된 체험관광, 해양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어촌 6차 산업화’의 대표적인 공간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촌을 미래에 살고 싶고, 가고 싶은 곳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어촌체험마을 선도모델을 개발하고, 마을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진대회는 올해 최고의 어촌체험마을을 뽑는 자리로 지난 10월부터 서류심사와 현지심사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성이 입증된 5개 마을이 우수사례를 발표합니다.

우수마을로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함께 마을 발전금이 수여되며, 해외 선진견학 기회도 제공됩니다.

양영진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우수사례 발표하고 이를 벤치마킹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통해 어촌체험마을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라며, 국민들이 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어촌의 오감을 즐기는 등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