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15 제1회 '헬로우, 산타 - 크리스마스마켓' 안내

by 초록배 2015. 12. 21.
반응형

 

서울시에서는 2015년 12월 21일(월) ~ 24일(목),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하고 나눔의 의미를 더해줄 축제의 장 '헬로우, 산타 -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합니다.
유럽 유명 도시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마켓'을 서울광장에서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14세기 독일에서 시작된 ‘크리스마스 마켓’은 보통 11월 말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시내 주요 광장에서 다양한 수공예품과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것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성탄절 기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행사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광장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판로를 찾기 어려웠던 유망 1인 창작자와 사회적경제기업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독특한 수공예품과 시즌(계절)소품 등을 마켓(장터)을 찾는 시민들에게 선보입니다.
 
1인 창작자 200여팀이 가죽, 금속, 액세서리 등 디자인제품을,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50여팀이 참가하여 크리스마스 소품 및 연말연시 기념품 등을 판매합니다.

또 지난 10월 여의도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20여개의 푸드트럭도 다시 한번 등장합니다.
푸드트럭에서는 커피 및 음료, 떡볶이, 샌드위치, 꼬치류, 김치볶음밥, 츄러스, 퀘사디아 등 간단한 요깃거리부터 든든한 한끼식사까지 다채로운 먹을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판매수익 일부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푸드트럭 사랑나눔 음식바자회’도 운영해 크리스마스 온기와 상생과 나눔의 의미도 담았습니다.

바자회는 사전 수요조사 결과 선정된 소외계층에게 미리 음식쿠폰을 지급하고 행사기간 동안 무상으로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하여 소외됨 없이 모두 함께 크리스마스 기분을 만끽 할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닮은 소소하고 정감있는 문화공연이 매일 펼쳐, 개최 기간 내내 캐롤이 서울광장에 울려 퍼집니다.


정상택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유망 소상공인에게는 판로를, 소외된 이웃에게는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로 스산한 한겨울의 한파를 몰아 낼 온기의 현장에 시민들의 의미있는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에서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일상예술창작센터 02-325-8553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