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영등포구] 2016년 1월 한 달간 양평유수지 생태공원 내 얼음썰매장 운영

by 초록배 2015. 12. 24.
반응형

 

서울시 영등포구는 양평유수지 생태공원(목동교, 코스트코 양평점 인근)에 야외 얼음썰매장을 만들고 내년 1월에 개장합니다.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http://www.ydp.go.kr/

가을걷이가 끝난 논을 얼음썰매장으로 꾸며 어린이들에게는 겨울철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옛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에 구는 양평유수지 생태공원(양평1동 국회대로22길 20) 내 논에 1,188㎡ 규모로 얼음썰매장과 이용자쉼터를 조성했습니다.

썰매장은 썰매 대여료 1천원만 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모은 대여료는 ‘201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해 어려운 이웃 돕기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재미와 기부가 결합된 ‘퍼네이션(fun+donation)’ 방식을 통해 썰매를 즐기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운영기간은 2016년 1월 4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단, 자연결빙으로 조성된 썰매장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기상여건과 빙질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이용 전날 구청 홈페이지 또는 현장 안내를 통해 결빙 상황을 확인 후 방문하면 좋습니다.

○ 이용문의 : 영등포구 푸른도시과 02-2670-3772

영등포구에서는 이용자들의 안전에 특히 신경을 쓸 계획입니다.
안전요원을 항상 배치해 빙판을 수시로 점검하고, 하루 두 번 이상 빙판 고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겨울철에 비어있는 논을 활용해 얼음썰매장을 만들어 주민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썰매 대여료는 모두 기부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한다”며 “온 가족이 이곳에서 얼음썰매를 타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 서울지하철 5호선 양평역 1번출구에서 북동쪽, 도보 5분.
 * 서울지하철 2호선 영등포구청역 3번출구에서 서쪽, 코스트코, 대형주차장 지나면 공원입구. 도보 10분.

※ 출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