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교육부] 2015년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선정 발표

by 초록배 2015. 12. 25.
반응형

 

교육부는 학교시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학교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해 2015년 우수시설학교를 선정.발표했습니다.

교육부 홈페이지 http://www.moe.go.kr/

초.중등학교 부문 대상(大賞)에 강원 ‘현천고’가, 우수시설로는 경기 ‘동화고 송학관’, ‘청북고’, 전남 ‘무안고’가 선정되었으며, 대학교 부문은 호서대의 ‘장영실관’이 대상에, 서울대의 ‘관정도서관’이 우수시설로 선정되었습니다.

금번 우수시설학교는 최근 1년간 완성된 학교를 대상으로 작품을 응모 받아, 한국교육시설학회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작품으로, 교육과정에의 적합성.대응성, 구조적.환경적 안전성 및 쾌적성, 기능성,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수요자 의견 반영을 위해 학부모와 학교장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공모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우수시설학교는 변화하는 교육과정의 반영과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초.중등학교 부문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한 ‘현천고’는 학교 교과운영 계획이 설계과정에 충분히 반영되어 교육활동에 특화된 실내공간 계획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대학교 부문의 호서대 ‘장영실관’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서관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100년 지속가능한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우수시설학교 모델을 발굴.확산해 나갈 계획입니다.

1998년도부터 금년까지 18년 동안 우수시설학교로 선정된 150교는 새로운 학교를 계획하고 설계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미래 자라나는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배양할 학교를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하여 매년 우수시설학교를 발굴하고 홍보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시설학교 자료는 '2016년 교육박람회(교육부,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공동주최, 2016.1.13.~1.15.)' 전시 및 홈페이지 탑재를 통해 우수 모델 홍보.확산에 활용됩니다.

※ 출처 : 교육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