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인천시 강화군] 겨울 걷기좋은길로 '강화나들길 3코스 - 고려왕릉 가는 길' 추천

by 초록배 2016. 1. 31.
반응형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겨울철 걷기 좋은 길로 이야기가 있는 강화나들길 3코스 '고려왕릉 가는 길'을 소개했습니다.

강화군청 홈페이지 http://www.ganghwa.go.kr/

강화나들길 3코스는 온수 공영주차장에서 가릉까지 16km, 약 5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이야기와 함께 상쾌한 산속 숲길을 걷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코스를 걷다 보면 고려 최고의 문장가 이규보 묘와 개경으로 돌아가지 못한 슬픔을 간직한 고려 왕릉들이 진강산 자락에서 나들길을 걷는 도보객을 반깁니다.

온수리 공영주차장에서 전등사를 도는 코스(1시간 소요)와 길정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을 따라 걷는 단축 코스도 있어 선택하여 걸을 수 있습니다.

코스를 걷다 만날 수 있는 성공회 온수리 성당과 사제관은 우리나라의 초기 서양 기독교 교회 양식의 건물입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건축기법과 영국식 주거 문화 등 동서양 절충식의 목조 건물로 전등사와는 또 다른 소박하고 조용한 매력을 가진 장소입니다.

이와 함께 단군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삼랑성, 전등사 대웅전 추녀 밑의 나녀상, 조선 효종의 명마 벌대총, 갈등의 어원이 된 등나무 군락지 등 전부터 내려오는 이야기를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한, 코스가 시작되는 온수공영주차장부터 성공회온수성당 구간에서 아름다운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4일과 9일로 끝나는 날에는 오일장인 온수장에서 조용한 농촌의 장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기 쉬운 이 계절에 마음 맞는 사람과 차분히 걸으며 상쾌한 숲속 공기로 쉼 호흡도 해보고 즐거운 웃음으로 올해 결심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성공회 온수성당 전경(위), 이규보 묘 전경(아래)

 



※ 출처 : 인천광역시 강화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