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대전시 대표단, 2016 일본 삿포로 눈축제 참가, 자매도시 간 교류 일환

by 초록배 2016. 2. 6.
반응형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은 자매도시인 일본 삿포로를 방문하여 2월 5일, '2016 제67회 삿포로 눈축제'에 참석, 양 도시 간 한층 더 성숙한 교류와 우의를 다졌습니다.

대전시청 홈페이지 http://www.daejeon.go.kr/

이에 앞서 백 부시장은 2016년 2월 4일, 아키모토 가츠히로 삿포로 시장을 예방하고 “대전시와 삿포로 양 도시는 그간의 활발한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실질적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희망하고, 대전의 대표축제인 ‘사이언스 페스티발’에 삿포로시장을 초청 한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아키모토 가츠히로 삿포로 시장은“백춘희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대전시 대표단 삿포로 방문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하고, 깊은 감사의 뜻을”표하고, “앞으로도 대전시와의 국제교류가 더 한층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삿포로 눈 축제는 1950년 현지 고교생이 6개의 설상을 오도리 공원에 설치한 것을 계기로 시작되어 올해로서 66년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일본 대표축제로, 해마다 2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 3대 겨울축제 중 하나입니다.

한편, 삿포로 시는 인구 195만 명의 일본 내 다섯 번째 대도시이자 홋카이도 도청 소재지로, 지난 2010년 우리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후 공무원 교류 및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해 오고 있습니다.

※ 출처 : 대전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