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강릉대도호부관아, 2016 설날 전래놀이 체험 진행

by 초록배 2016. 2. 6.
반응형

 

강릉문화재단은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2016년 설날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개최합니다.

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ncaf.or.kr/

강릉시청 홈페이지 http://www.gangneung.go.kr/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정서를 공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적인 전래놀이를 문화콘텐츠로 활용하고 더불어 강릉대도호부관아를 시민 관람객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도를 높이려는 차원에서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설날인 2월 8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월 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릉대도호부관아 마당에서 개최합니다.

함께 참여하는 가족, 친구, 연인, 동료들 간의 재미난 게임으로 윷놀이, 굴렁쇠, 제기차기, 널뛰기, 떡메치기, 딱지치기, 연날리기 등의 세시 민속 전래놀이를 체험해 볼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전래놀이 체험행사는 2016년 2월 4일부터 6일까지 강릉단오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올림픽 페스티벌 행사 기간 중 선보이고 축제를 마친 후 다시 설 연휴기간 관아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옛 추억과 함께 정다운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래놀이 체험 마당에서는 2월 8일부터 9일까지 지역공예가들이 창작한 예술연을 관아에 전시할 계획으로, 전래 민속놀이 콘텐츠를 활용한 공예가들의 창작연 작품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출처 : 강원도 강릉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