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경북도청신도시 예천군 간 농어촌버스 첫 운행, 예천-안동간 버스 환승도 가능

by 초록배 2016. 2. 8.
반응형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경상북도청 이전을 앞두고 신도시 입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2016년 2월 1일부터 예천읍-도청신도시 간 농어촌버스(예천여객) 노선을 개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예천군청 홈페이지 http://www.ycg.kr/

도청 신도시 버스노선은 예천읍-월포리-호명면소재지-아이파크-도청신청사-도교육청을 경유하며, 21km의 구간을 하루 6회, 2시간 간격으로 왕복 운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예천-안동 간 버스 무료 환승 서비스도 2월 1일부터 실시하게 되며, 예천군 버스에 하차 후 1시간 이내 안동시 버스에 승차하거나, 안동시 버스에 하차 후 1시간 이내 예천군 버스에 승차 시 1회 무료 환승이 적용됩니다. 

이에, 군에서는 도청신도시 노선시간표와 환승 실시 내용을 각 읍면사무소와 마을회관, 승강장에 게시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차량현수막과 소식지 안내를 통해 홍보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예천군 관계자는 “버스 운행이 당초보다 늦어졌지만 도청이전을 앞두고 신도시 노선 개통과 환승제 시행으로 신도시 입주민과 군민들의 교통편의가 증진 될 것을 기대하며, 향후 수요증가 및 불편사항은 노선개편과 증차를 통해 적극 개선할 예정이다”라며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출처 : 경상북도 예천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