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충청북도] '미동산수목원' 3월 한 달간 목공예 체험 운영

by 초록배 2016. 2. 20.
반응형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소장 전희식) 미동산수목원 내 목재체험장에서는 오는 2016년 3월중 총 5회에 걸쳐 목공예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충북 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 http://forest.cb21.net/

충청북도청 홈페이지 http://www.cb21.net/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실시되고 있는 본 체험은 각급 학교 단체 및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미동산수목원의 대표 체험입니다.

이번 3월 체험은 신학기가 시작하는 달에 맞춰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용도 연필통, 책꽂이, 독서책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됩니다.
체험 일정은 4일(금), 11일(금)은 단체를 대상으로 다용도 연필통 만들기, 가족을 대상으로 19일(토)은 책꽂이 만들기, 20일(일), 27일(일)은 독서책상 만들기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특히 매월 2회 진행되는 유료 체험행사는 목공예 예술가인 장기영 공예가(충북미술대전 초대작가, 청주대 공예과 강사)가 진행하는 체험으로 질 높은 목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산림환경연구소는 목재문화체험행사와 더불어 자연학습체험교실, 상설 숲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산림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가정과 학생들에게 필요한 소품 위주로 목공예 체험을 준비하였다”며, “목재체험은 매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이 실시되니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 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충청북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