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외교부] 라오스 북부지역 일부 여행유의 - 남색경보 발령

by 초록배 2016. 3. 26.
반응형

 

외교부는 2016년 3월 25일(금)부로 라오스 북부지역 일부(까시∼푸쿤 구간 13번 도로, 싸이솜분州(주))에 여행경보 단계상의 1단계 남색경보(여행유의)를 발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https://www.0404.go.kr/

이는 최근 라오스 북부 까시郡(군) 및 아누봉郡(군) 도로에서 이동중인 차량들이 총격을 당하는 사건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 라오스를 방문.체류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신변안전을 당부하면서, 관심과 주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 1단계 남색경보 : 여행유의 , 2단계 황색경보 : 여행자제 , 3단계 적색경보 : 철수권고 , 4단계 흑색경보 : 여행금지
   ※ 라오스 여행경보 발령 현황(아래 지도 참고)
       - 남색경보(여행유의): 루앙프라방~방비엥간 13번 도로(까시~푸쿤구간), 싸이솜분州(주)

상기 남색경보 발령에 따라, 라오스 북부지역을 방문 또는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은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루앙프라방~방비엥간 13번 도로(까시~푸쿤 구간) 및 싸이솜분州 이동시 주의하시고 야간에 이동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라오스 북부 일부지역에서 발생하는 민간인 차량 대상 총격 관련, 외교부는 신변 안전 유의 로밍 문자 발송 및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주라오스대사관은 현지 여행사 대상 안전간담회 개최 및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출처 : 외교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