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등 포천 2016년 10월 축제 안내

by 초록배 2016. 10. 1.
반응형

 

 

경기도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2016년 10월 한 달간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포천시청 홈페이지 http://pocheon.go.kr/

○ 제20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자타공인 가을철 대표축제인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2016년 10월 1일부터 한 달간 산정호수 명성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명성산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 가운데 한 곳으로 15만㎡(제곱미터)에 달하는 은빛 억새밭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가을이면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산입니다.

 산정호수 주차장에서 비선폭포, 등룍폭포를 지나 비교적 완만한 등산로를 2시간가량 오르면, 드넓게 펼쳐진 억새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축제 전야제인 9월 30일에는 산정호수 하동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오후 3시부터 개막식, 궁예제례,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4시간 동안 진행합니다.

 축제 첫날인 10월 1일(토)에는 산정호수 사진전과 함께 뽀빠이 이상용이 출연하는 우정의 무대, 8일(토)에는 명성산 일대 4km를 달리는 군장 마라톤대회, 11일(화)에는 음식경연대회, 15일(토)에는 궁예가요제를 개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축제가 진행되는 한 달 동안 억새공예, 억새 가훈 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억새공예체험장도 상시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명성산 억새 군락지에서는 잊지 못할 가을날의 감상과 추억을 편지에 적어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1년 후에 받는 편지’도 진행됩니다.

● 2016 포천사랑 페스티벌(Festival) (제14회 시민의 날 행사)
 16만 포천시민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2016 포천사랑 Festival (제14회 시민의 날 행사)’가 10월 1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하나 된 시민, 행복한 포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반월각 시민대종 타종식을 시작으로 기념식, 공연․경연, 전시․체험 부스, 먹거리마당, 체육경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됩니다.

 14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가노농악 사물놀이, 시립민속예술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외에도 달샤벳, 손승연, 박구윤, 진성, 남궁옥분, 박남정, 퀸비즈 등 인기가수의 축하 공연이 펼쳐지는 시민음악회,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펼쳐져 시민의 날 행사를 더욱 빛낼 예정입니다.

 한편, 종합운동장에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됩니다.
 소방․안전체험, 진로직업체험, 평생학습홍보, 포천시 관광지 홍보부스 등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홍보부스와 포천시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중소기업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됩니다.

 올해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축구, 배드민턴, 탁구, 족구, 테니스, 씨름, 궁도 등 8개 종목의 체육경기가 진행됩니다. 종합운동장 씨름경기장에서는 이태현 前(전) 씨름선수의 초청 사인회(서명회)와 씨름선수의 시범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민천식 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로 14회를 맞은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화합하고 애향심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 2016 포천시 패션․가구공예 거리축제
 포천시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주최․주관하는 ‘2016 포천시 패션․가구공예 거리축제’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포천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경기북부 패션․가구공예 유통의 중심거리인 소흘읍 이동교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관련 종사자와 일반시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집니다.

 축제 첫날인 7일에는 ‘포천시 거리 패셔니스타 선발대회’, 8일에는 기존 패션쇼의 틀을 벗어나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패션쇼 ‘2016 아웃도어 패션쇼’, 폐막식이 열리는 9일에는 ‘도전! 가수왕 대회’, ‘폐막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경매, 경품추첨 등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축제장에서는 전시․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행사가 펼쳐지는 3일을 포함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의류업체별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돼 쇼핑을 위해 포천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일거양득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는 이번 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넥스트경기 15대 역점사업인 K-디자인빌리지와 연계해 포천시를 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패션․가구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 2016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
 ‘2016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이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펼쳐집니다.
 지자체 농산물 축제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에서는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직거래 장터가 운영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청정 포천에서 키우고 만든 사과, 포도, 인삼, 버섯, 한우, 돼지고기, 막걸리, 한과 등 우수한 포천 농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 첫날인 10월 12일(수)에는 ‘포천의 멋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포천시립예술단의 공연과 축제 개막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13일(목)에는 ‘포천의 맛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포천예술놀이 한마당과 K-POP 공연이 펼쳐지고, 축제 마지막 날인 14일(금)에는 ‘포천의 흥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포천뮤직페스티벌과 시민이 함께하는 ‘포천의 흥’ 노래자랑, 초대가수의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3일 동안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부스별 즉석 경매와 순회 판촉행사는 물론, 아름다운 포천의 관광명소를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홍보부스도 마련돼 포천시의 멋까지도 함께 만끽할 수 있습니다.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은 지난 6년간 성공적으로 행사를 운영해 서울시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람객의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축제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포천’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포천’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출처 : 경기도 포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