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축제 행사 정보

인천 공항철도 2017년 정유년 붉은닭띠해 1월 1일 새해 해맞이 열차 운행 안내

by 초록배 2016. 12. 31.

인천 공항철도(AREX)는 매년 새해 첫 날 영종도 해변에서 해돋이를 구경할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맞이열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정유년에도 첫 일출을 인천 영종도 거잠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해맞이 열차’를 1월 1일 오전 3차례 운행합니다.

인천 공항철도 홈페이지 http://www.arex.or.kr/

해맞이 열차는 거잠포 일출 시각에 맞춰 서울역에서 총 3회, 오전 5시 20분, 5시 40분, 5시 51분에 출발하며, 이용객들은 인천국제공항역에 도착한 뒤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해돋이 명소인 거잠포로 이동하여 정유년 첫 일출을 맞이하게 됩니다.

참고로 2017년 1월 1일 일출 예정시각은 오전 7시 48분입니다.

셔틀버스는 오전 6시 20분부터 인천공항역 외부주차장(교통센터 지상1층)에서 출발하여 거잠포와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공항철도 차량기지(용유임시역) 임시승강장에 도착합니다.
오전 7시 48분으로 예정된 해돋이가 끝나면 오전 8시부터는 인천공항역으로 돌아가는 귀가버스도 운행합니다.

셔틀버스는 총 20대가 운영되며(선착순 방식), 셔틀버스에 승차하지 못한 승객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에서 302번, 306번 버스를 이용하여 거잠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유료).

오전 9시부터는 자기부상철도 용유역(공항철도 차량기지와 인접)에서 자기부상철도가 운행되므로 귀가시 인천공항역까지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공항철도측은 “해맞이 열차는 모든 역에 정차하는 일반열차편으로 운행되므로 별도의 예약 없이 도심 곳곳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며 “추운 날씨에도 새해 첫 날을 맞이하러 나온 이용객들을 위해 핫팩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종도의 작은 포구인 거잠포는 서해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로, 동쪽을 바라보고 있는 지형이어서 해맞이와 해넘이를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구 앞에는 매랑도와 사렴도 등 두 개의 무인도와 바다가 아름답게 있으며 특히 상어 지느러미를 닮아 ‘샤크섬’이라고도 불리는 매랑도 위로 떠오르는 해돋이 풍경이 압권입니다.
일출 감상 후에는 거잠포 종합회타운에서 해물 칼국수 등으로 간단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