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체육관광부] 가을여행주간 연계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10. 14.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봄에 이어 이번 가을에도 전국 지방자치단체(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 등을 통해 걷기여행길에 지역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입힌 우수 걷기여행 프로그램 25개를 선정해 가을여행주간(2017년 10월 21일~11월 5일)과 연계하여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합니다.

두루누비 걷기여행 홈페이지 http://www.durunubi.kr/

☆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일정

일자

지역

10월 14일 (토)

강릉 올림픽 아리바우길(9코스) 걷기여행축제

10월 21일 (토)

평창 올림픽 아리바우길(6코스) 걷기여행축제, ③부산 코리아둘레길-오륙도 사랑 걷기여행축제, 광주 2017 영산강 서창들녘 억세축제 걷기여행축제, ⑤울산 2017 학성 역사체험탐방로 걷기여행축제, 횡성 2017 섬강 물길따라 200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⑦인제 2017 소양강 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예산 이야기가 있는 ‘느린 꼬부랑길’ 걷기여행축제, ⑨정읍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여행축제

10월 28일 (토)

정선 올림픽 아리바우길(1코스) 걷기여행축제, ⑪대전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여행축제, ⑫울산 산♡바다♡이웃이 함께하는 강동사랑길 걷기여행축제, ⑬울산 가을국향과 함께 십리대숲 걷기여행축제(10.28~29), ⑭홍천 2017 수타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⑮양구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여행축제, 화천 2017 화천산소길 걷기여행축제 ⑰양평 두물머리 물래길 걷기여행축제, ⑱하동 회남재 숲길 걷기여행축제, ⑲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여행축제, ⑳안동 안동 월영교 달빛 걷기여행축제, ㉑당진 거점마을과 함께하는 내포문화숲길 걷기여행축제, ㉒부여 워킹페스타 in 백제 걷기여행축제

11월 4일 (토)

부산 금정산성 18,845 순라길 완공(복원)기념 걷기여행축제, ㉔하동 지리산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소풍'(11.4~5), ㉕창원 코리아둘레길-진해드림로드 걷기여행축제



이번에 선정된 걷기여행길은 아이들과 걷기 좋은 길은 물론 이야기가 있는 길을 걸으면서 주변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길 등, 다양한 주제가 있는 길로 구성되었습니다.
 여행 참가자들은 이번 걷기여행을 통해 익어가는 단풍들 사이로 가을의 멋을 한껏 느끼고 일상의 찌든 먼지들을 털어내며 자신만의 삶의 빛깔을 더욱 선명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걷기여행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고, 완주자에 대한 푸짐한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사전에 관련 행사 정보 등을 확인하고 걷기여행을 떠난다면 한층 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걷기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두루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번

지역

프로그램명

개최일

주요 특징

1

강원

강릉

올림픽 아리바우길(9코스) 걷기여행축제

*림픽(평창)+아리랑(정선)+바우길(강릉) 

-올림픽 아리바우길은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길로 정선 5일장에서 출발하여 백두대간, 대관령(옛길), 경포호를 거쳐 경포해변까지 가는 길로 총 9코스, 131.7km로 되어 있다.

10. 14

올림픽 아리바우길 9코스 중 경포호 주변을 걸으며 강릉이 낳은 허균 등 선조들의 삶을 돌아보면서 경포호의 우수한 풍광을 체험할 수 있다.

2

강원

평창

올림픽 아리바우길(6코스) 걷기여행축제

10. 21

올림픽 아리바우길 6코스 중 (구)대관령휴게소~국사성황당을 걸으면서 대관령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과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에 등재된 강릉 단오제의 시작점인 대관령 성황당을 볼 수 있다.

3

부산

남구

코리아둘레길 - 오륙도 사랑 걷기여행축제

10. 21.

동해와 남해의 분기점이 되는 륙도와 해안 기암괴석이 장관인 이기대를 배경으로 시원한 해풍을 맞으며, 혜의 절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코스 중간에 포토존을 운영하고, 스킹 공연과 더불어 각종 문화행사가 부대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4

광주

서구

2017년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걷기여행축제

10. 21.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장 주변에 조성된 오솔길을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걸으며 가을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5

울산

중구

2017 학성 역사체험 탐방로 걷기여행축제

10. 21.

울산의 오랜 전통을 간직한 학성공원 일대의 문화유적지인 울산왜성, 충의사, 구강서원 등의 역사·문화자원을 직접 험하면서 걷게 된다. 버스킹 공연과 퓨전음악 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6

강원

횡성

2017 섬강 물길따라 200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10. 21.

섬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따라 걷고, 밴드공연과 부모님 얼굴 엽서 그리기 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같은 시기에 한우축제가 열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7

강원

인제

2017 소양강둘레길 걷기여행축제

10. 21.

소양강둘레길의 탁트인 전경을 감상하며 삶의 잔잔한 기쁨과 자연이 주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밴드공연 및 사진전 등의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8

충남

예산

이야기가 있는

‘느린 꼬부랑길’ 걷기여행축제

10. 21.

대흥슬로시티의 느린꼬부랑길을 걸으며 고즈넉한 시골풍경과 예당호의 아름다운 모습을 눈과 가슴에 담아 볼 수 있다. 또한 클린워킹캠페인과 마을해설사의 스토리텔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9

전북

정읍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여행축제

10. 21.

1,300여년 전 행상나간 남편을 기다리다 망부상이 된 백제가요 정읍사 여인을 주테마로 한 총 7구간의 길을으며 구간마다 마련된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0

강원

정선

올림픽 아리바우길(1코스) 걷기여행축제

10. 28

올림픽 아리바우길 1코스 중 정선 5일장에서 한반도지형마을까지 걸으며 시골장터의 에너지를 느끼고 한강의 상류인 조양강이 만든 한반도 지형과 우수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11

대전

광역시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여행축제

10. 28.

초급자와 숙련자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는 걷기행사로 대청호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12

울산

북구

산♡바다♡이웃이 함께하는 강동사랑길 걷기여행축제

10. 28.

산과 바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명품 녹색길 ‘강동사랑길’ 걸으며 정자항, 옥녀봉, 일심전망대 등 길 곳곳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연번

지역

프로그램명

개최일

주요 특징

13

울산

가을국향과 함께 십리대숲 걷기여행축제

10. 28.

~10. 29.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및 한국 100선에 선정된 태화강공원과 대숲을 걷고, 가을국화체험 코마켓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14

강원

홍천

2017 수타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10. 28.

한국의 100대 명산인 공작산 끝자락에 자리한 천년고찰 수타사로 향하는 생태숲 산책로를 걸어볼 수 있다.

15

강원

양구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여행축제

10. 28.

두타연에서 금강산까지는 30km 내외로 과거에는 도보로 왕복이 가능하였지만, 지금은 이 길을 평소에는 갈 수 없고 1년에 한번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대회를 통해서만 걸어 볼 수 있다.

16

강원

화천

2017 화천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10. 28.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사진찍기 좋은 명소 25곳’에 포함되어 있는 산소길과 물 위로 걸으며 아름다운 북한강 풍경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수상 폰툰길, 그리고 북한강의 물안개 등 화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

17

경기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

걷기여행축제

10. 28.

물래길을 걸으며 자연친화적인 아름다움을 느끼고, 전통놀 한마당과 연꽃문화체험교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18

경남

하동

회남재 숲길

걷기여행축제

10. 28.

지리산과 청학동에 비해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숨은 명소 ‘회남재’길을 걸으며 생태, 문화를 체험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본다. 어쿠스틱공연과 국악공연 등의 부대행사와 구간마다의 퀴즈 이벤트도 진행 된다.

19

경북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여행축제

10. 28.

한반도 지도상 호랑이 꼬리부분으로 국토 최동단의 물빛풍경과 해안비경을 감상하며 걷는 행사로 각종 먹거리와 더불어 해병대 륙훈련 체험 및 자연정화 캠페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20

경북

안동

안동 월영교 달빛

걷기여행축제

10. 28.

안동댐과 조정지댐 사이의 수변공간을 월영교를 중심으로 걷 행사로 안동호반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리버마켓과 곳곳의 깜짝이벤트 등 즐길거리도 풍성한 행사이다.

21

충남

당진

거점마을과 함께하는 내포문화숲길 걷기여행축제

10. 28.

숲속을 걸으며 음악회를 감상하고 면천읍성을 둘러보며 걸을 수 있다.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22

충남

부여

워킹페스타 in 백제 걷기여행축제

10. 28.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던 고도 부여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사비길을 걸으며 보자기 교실, 버스킹 공연, 사진촬영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다.

23

부산

금정구

금정산성 18,845 순라길 완공(복원)기념 걷기여행축제

11. 4.

우리 선열들의 나라사랑이 깃든 역사의 산 교육장인 금정산성과 그 주변의 수려한 경관을 느끼며 걸을 수 있으며 버스킹 및 팝페라 듀엣 ‘라루체’공연, 인형극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24

경남

하동

지리산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소풍'

11. 4.

~11. 5.

11월 초 지리산둘레길 하동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농촌마을을 경유하며 다양한 문화역사자원을 만날 수 있는 코스로 골목장터 및 공연 등이 펼쳐진다.

25

경남

창원

코리아둘레길 - 진해드림로드 걷기여행축제

11. 4.

벚꽃 길로 유명한 진해드림로드에서 단풍과 함께 멀리 해안 절경도 감상할 수 있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푸드트럭, 특산물 장터 등 지역의 특색도 경험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