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시] 경북 봉화군 '구 황평분교' 개선공사 후 7번째 서울캠핑장 조성

by 초록배 2017. 11. 20.
반응형


서울시는 2013년부터 도농상생협력의 하나로 지방 폐교를 활용해 가족자연체험시설(가족캠핑장)을 조성중입니다.
이번에 제7호 캠핑장이 경북 봉화군에 새로 문을 엽니다. 개장일은 내년 3월 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캠핑장 공식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eoul_camp
 
2017년 현재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운영 가족자연체험시설은 횡성(2013년 개장), 포천(2014년 개장), 제천(2015년 개장), 철원(2016년 개장), 서천.함평(2017년 개장) 등 6개소입니다.

저출산에 따른 아동 인구 감소로 폐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과 산업화에 따른 이농현상까지 더해져 폐교 수가 늘어나면서 폐교를 활용한 캠핑장 조성사업에 서울시가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방자치단체(지자체)와 서울시가 협력하는 도농상생사업입니다.

기존에 조성한 6곳과 이번에 조성되는 봉화캠핑장 모두 4인 가족 1박 2일 사용 시 가격은 25,300원입니다.
텐트(천막), 탁자(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등 가족 활동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매점,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개보수(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야영장(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편, 봉화 서울캠핑장(구 황평분교)은 1994년부터 2014년까지 경북 봉화학생야영장으로 활용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지난해 조성한 함평 나비마을 캠핑장과 같이 오토캠핑장  20면으로 조성해 1일 최대 80명이 이용 가능합니다.
 올해 12월 시설 준공 후 운영에 필요한 관리체계를 갖출 예정입니다.

2018년 서울캠핑장 이용을 위한 사전 인터넷 접수 안내는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 및 서울시 캠핑장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2018년 2월 초 공지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봉화 서울캠핑장의 공식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선호도 투표를 2017년 11월 24일(금) 18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투표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터넷에 '서울시 엠보팅'을 검색‧접속해 온라인투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http://mvoting.seoul.go.kr/)에 접속해 투표하기 메뉴를 누르면 다섯 가지의 명칭이 나오고,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① 봉화 ‘푸른  솔’ 서울캠핑장
 ②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    
 ③ 봉화 ‘송이  숲’ 서울캠핑장
 ④ 봉화 ‘송이  향’ 서울캠핑장
 ⑤ 봉화 ‘백두대간’ 서울캠핑장

★ 봉화 서울캠핑장 예정지인 '구 황평분교'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